'2020 APAN MUSIC AWARDS', 33개 수상 부문 공개…대상부터 신인상까지
상태바
'2020 APAN MUSIC AWARDS', 33개 수상 부문 공개…대상부터 신인상까지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1.1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제공
사진=(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제공

[조정원 기자] '2020 APAN STAR AWARDS'에 이어 '2020 APAN MUSIC AWARDS'가 올해를 빛낸 K-POP 아티스트를 뽑는다.

'2020 APAN MUSIC AWARDS' 측은 16일 공식입장을 통해 오는 28일 진행되는 시상식의 대상부터 신인상까지 총 33개 수상 부문을 최초로 공개했다.

'2020 APAN MUSIC AWARDS'는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산업을 이끄는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주최, 주관하며 대중문화예술기획업 유관단체(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음반산업협회, 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 한국매니지먼트연합 등 13개 단체)들이 공식 인정한 최초 통합 음악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은 2020년 K-POP을 빛낸 아티스트를 독려하고 치하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K-POP 아티스트와 가장 가까이에서 직접 호흡하는 대중문화예술산업 종사자들이 꼽은 최고의 스타이기에, 수상하는 아티스트들에게 의미 있는 시상식이 될 것이다.

2020년을 빛낸 가장 핫한 열 명의 가수라는 영예를 안게 될 주인공을 선정하는 'APAN TOP10'은 음원, 음반 판매 및 아티스트들의 활동영역 그리고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아이돌챔프를 통해 진행 중인 'APAN TOP10' 인기투표를 반영해 매니저와 팬이 함께 뽑는 최고의 가수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020년 인기와 왕성한 활동을 한 남자 아이돌 여자 아이돌 그룹, 솔로 등 모든 장르를 구분하지 않고 2020년 최고의 핫한 아티스트 열 명을 뽑는 'APAN TOP10'에 선정되는 것은 2020년을 빛낸 최고의 가수로 인정받는 것이다. 이에 최고의 점수를 받는 가수는 최고의 대상의 영예를 받는다.

갓세븐, 강다니엘, 김재환, 뉴이스트, 더보이즈,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마마무, 몬스타엑스,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아스트로, 아이유, 아이즈원, 여자친구, 오마이걸, 이달의 소녀, 이찬원, 임영웅, 에이티즈, 제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 펜타곤, 하성운, AB6IX, ITZY, NCT 127, SF9, (여자)아이들 (가나다 순) 등이 후보에 이름을 올려 경합 중이다.

이 외에도 국내 솔로, 국내 그룹, 해외 솔로, 해외 그룹, 엔터테이너 등 올 한 해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10명의 가수(팀)를 선정하는 '인기상' 투표가 진행 중이다.

2020년 대중에게 가장 많은 사람의 입에서 불렸던 '최고의 노래'를 선정하는 '2020 음반상', '2020 앨범상', 그리고 다양한 인기를 받은 가수에게 '2020 아티스트상'이 수상 부문으로 결정됐으며, 데뷔 직후부터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준 가수에게 돌아가는 '신인상'은 'APAN New Wave 남자 부문'과 'APAN New Wave 여자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된다.

K-POP 팬덤들의 인기투표와 APAN MUSIC AWARDS 운영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 후보를 선정한다는 점에서 높은 의미를 자랑하는 수상 부문 'APAN Choice'는 화려하고 다채로운 시상식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화려한 퍼포먼스로 눈길을 사로 잡았던 가수에게 주는 '베스트 퍼포먼스상', 2020년 가요계에 핫이슈를 일으킨 팀에게 주는 '베스트 아이콘상', 작사, 작곡 등 싱어송 라이터로서의 잠재력을 입증한 멤버에게 주는 '베스트 올라운더상', 감동적인 뮤직비디오로 K-POP 팬들의 심금을 울렸던 가수에게 주는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이 대표적이다.

또한, 'KT Seezn 인기상' 부문 역시 온라인을 통해 투표를 진행 중이며 그룹, 솔로 및 모든 장르를 구분하지 않고 단 1팀에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간다.

AB6IX, DAY6, ITZY, NCT, SUPER M, 강다니엘, 김재환, 뉴이스트, 레드벨벳, 마마무,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세븐틴, 아스트로, (여자)아이들, 아이즈원, 여자친구, 오마이걸, 우주소녀, 임영웅, 태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 등 국내 최정상 아이돌 그룹 및 솔로 아티스트가 후보에 올라 투표가 진행 중이다.

'2020 APAN MUSIC &STAR AWARDS'는 오는 28일과 29일 Seezn과 올레tv에서 국내 단독 생중계되며, 전 세계 200여 개국에 해외 송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