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 삼립호빵과 컬래버레이션 폰트·브랜드 호빵 출시
상태바
산돌, 삼립호빵과 컬래버레이션 폰트·브랜드 호빵 출시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11.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산돌)
(사진제공=산돌)

[오진수 기자] 산돌이 SPC삼립의 겨울철 대표 브랜드 삼립호빵과 협업을 통해 컬래버레이션 폰트인 ‘Sandoll 삼립호빵체’와 자사 브랜드 호빵인 ‘산돌호빵’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Sandoll 삼립호빵체는 산돌의 폰트 클라우드 플랫폼인 산돌구름의 11월 신규 폰트이자 올해 50주년을 맞이한 삼립호빵의 브랜드 폰트로 공동 개발한 것이다. 호빵의 시각적 이미지뿐만 아니라 삼립호빵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산돌과 삼립호빵이 기획 단계부터 함께 했다.

Sandoll 삼립호빵체는 비대칭적이고 둥글게 마무리된 자소들이 호빵을 연상시키고, 손글씨의 느낌을 살린 휴머니스트 스타일로 디자인해 사용성도 확보했다. 사용자들의 재미를 위해 삼립호빵의 호마크, 찜기, 호빵 등 딩벳 기호도 제작했다. 딩벳 기호는 어도비(Adobe) 계열의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산돌은 Sandoll 삼립호빵체 출시와 함께 컬래버레이션의 하나로 자사 브랜드 호빵인 ‘산돌호빵’도 제작했다. 사용자 의견 수렴, 내부 직원 투표 등을 통해 폰트 클라우드 플랫폼 산돌구름의 아이덴티티와 브랜드를 대표하는 맛을 구현했다.

Sandoll 삼립호빵체와 산돌호빵의 출시에 맞춰 이벤트도 진행한다. 산돌구름에서 진행하는 ‘오피스어택’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연을 응모하면 산돌호빵 1박스를 직장으로 보내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따뜻한 호빵을 전하며 행복과 감동을 전한다는 취지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산돌은 폰트도 콘셉트와 기획에 따라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한 시대라며 삼립호빵과 컬래버레이션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폰트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물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오진수 기자
오진수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