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더가든, 18일 '트래블러' 프로젝트 신곡 '그날, 우리' 발표
상태바
카더가든, 18일 '트래블러' 프로젝트 신곡 '그날, 우리' 발표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1.1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클래프컴퍼니 제공
사진=클래프컴퍼니 제공

[조정원 기자] 가수 카더가든(Car, the garden)이 뮤직 퍼블리싱 클래프 컴퍼니 'Traveller(트래블러)' 프로젝트 신곡 '그날, 우리'가 베일을 벗는다.

카더가든은 18일 정오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신진 작가진과 컬래버레이션 발라드 '그날, 우리'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Traveller' 프로젝트 신곡 '그날, 우리'는 리듬 루프와 아르페지오 주법의 피아노, 그리고 기타 사운드가 주를 이루는 몽환적인 R&B 발라드 곡으로, 카더가든만의 질감있는 독특한 음색이 슬프지만 아름다운 울림을 전한다.

한국 대표 보컬리스트들의 멘토로 유명한 보컬 디렉터 한원종(원종쌤)과 신예 작곡가 HYUNKI, Bluekuen가 작곡과 편곡을, 작사에는 오유원, 융희, 최하나, B.B, CLEF CREW가 함께한 ‘그날, 우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 창의인재 동반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신진 작가진들이 주축으로 완성했다.
 
이미 공개된 메이킹 필름에서 카더가든은 "신인 작가분들과 함께 한다는 취지가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 곡들이 많다고 느껴져 많이 고민하지 않고 결정하게 됐다"는 참여 소감을 전했다.

사진=클래프컴퍼니 제공
사진=클래프컴퍼니 제공

세련되면서도 허스키한 카더가든 음색이 돋보이게 하는 '그날, 우리' 뮤직비디오는 넷플릭스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에서 해파리-성아라 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인 배우 박혜은이 출연했다. 그와 함께 나란히 걸었던 추억의 장소를 홀로 걸으며 절제돼 있지만 점점 스며드는 슬픔을 박혜은만의 감성으로 연기해 '그날, 우리'의 스토리와 감정을 완성했다.
 
하동균 '처음 그대를 사랑했었던', 슈퍼주니어 려욱 'Calendar'에 이은 카더가든 '그날, 우리'는 우리가 당연하게 누렸던 삶과는 달라진 '뉴노멀(New Normal)' 시대가 도래함과 함께 찾아온 혼란과 두려움을 조금이라도 달래줄 수 있는 삶의 이야기를 '여행'이란 주제로 풀어가고자 하는 기획 시리즈 앨범 'Traveller'의 네번째 타이틀곡이다.
 
한편 카더가든의 독보적인 음색과 가창력이 매력적인 싱글 '그날, 우리'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늘(18일) 정오에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