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HAPPENING’, 3일째 음원 차트 최상위권 '안착'
상태바
AKMU ‘HAPPENING’, 3일째 음원 차트 최상위권 '안착'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11.1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역주행 '인기'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융희 기자] AKMU의 신곡 ‘HAPPENING’이 3일째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가을 감성으로 물든 가요계 중심축을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AKMU의 세 번째 싱글 ‘HAPPENING’은 18일 현재 벅스, 지니, 바이브 등 실시간 차트서 2위~3위를 꾸준히 유지 중이다. 24시간 누적 순위로 바뀐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일간 차트에서도 13위를 기록,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례적인 건 AKMU가 약 1년 2개월 전 발표한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역주행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이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최근까지 멜론 일간 순위 20위권에 오래도록 머물다가 신곡 ‘HAPPENING’ 발표 이후 18위, 그 다음날(11월17일자) 또 3계단 뛰어오른 15위를 기록했다.

신곡 ‘HAPPENING'이 전작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연장선에 있는 곡인데다 AKMU의 감성에 흠뻑 빠진 음악팬들의 다시 찾아듣기 관심이 이어진 효과로 추측된다.

이찬혁은 ‘HAPPENING'에 대해 “사랑이라는 감정에 상처를 받은 사람이 다시 사랑할 기회가 생겼을 때 모습을 담은 곡”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이별 후) 다 소진된 감정을 표현하고 싶었다. ‘HAPPENING’은 그런 사람의 이야기"라고 소개한 바 있다.

YG 역시 이번 싱글을 두고 "AKMU가 정규 3집 '항해'의 다음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펼치기 전, 꼭 짚고 넘어가야 하는 감정을 담은 곡"이라며 "앞으로 AKMU가 들려줄 아름다운 서사의 자연스러운 전개를 위한 장치"라고 소개했었다.

한편 AKMU는 지난 16일 네이버 NOW. '#OUTNOW'에서 신곡 무대를 라이브로 최초 공개해 음악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AKMU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풍성한 밴드 사운드는 단숨에 듣는 이를 사로잡으며 "또 듣고싶다", "역시 믿고 듣는 악뮤 보이스", "추워지면 자연스레 드는 붕어빵 생각 그리고 악뮤 생각" 등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