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혁, 11월 정통 발라드로 컴백…명품 보컬리스트 계보 잇는다
상태바
이민혁, 11월 정통 발라드로 컴백…명품 보컬리스트 계보 잇는다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1.2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민트페이퍼/광합성 제공
사진=민트페이퍼/광합성 제공

[조정원 기자] 싱어송라이터 이민혁이 이번엔 가장 자신 있어 하는 발라드로 컴백한다.

이민혁은 오는 22일 오후 6시 새 싱글 '겨울을 건너'를 발매한다.

그는 지난여름 EP '소행성'을 통해 보컬리스트로서 다양한 시도를 해봤다고 말하며 겨울에는 발라더로서 보여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소행성' 발매 이후 원곡 보컬을 맡았던 '취기를 빌려'가 산들의 리메이크로 화제가 되며 이민혁의 존재도 새롭게 떠오르기도 했다.

신곡 '겨울을 건너'는 정승환 '너였다면', 멜로망스 '짙어져', 그리고 지난 4월 이민혁과 '그렇게, 봄'을 함께 했던 프로듀싱팀 1601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춰 탄생하게 된 곡이다. 담담하게 읊조리는 듯한 벌스와 폭발하듯 감정을 끌어올리는 후렴구의 조화를 통해 상대에게 전하는 절실한 마음을 극적으로 풀어냈다.

특히 남녀 간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넘어 이별을 노래하고 있지만, 결국 다시 만날 우리, 가족, 친구들을 향한 애틋한 기다림을 겨울의 모습들에 빗대어 그려냈다.

소속사 민트페이퍼/광합성은 "타이틀을 바꿔야 하는 상황에서 곡을 정하지 못하고 있을 때 마치 운명처럼 주신 곡이었다. 아끼는 곡이라고 주시면서 민혁과 잘 어울릴 것 같다고 했다. 듣자마자 뭔가 꼭 해야만 할 것 같은 곡이었다"고 전했다.
 
이민혁의 '겨울을 건너'에 수록된 '시선'이라는 곡은 든든한 소속사 선배이자, 실력파 아티스트인 멜로망스의 정동환이 함께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이 앨범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국내 대표 뮤지션 육성사업인 '뮤즈온 2020(이하 뮤즈온)'에서 대표 신인 아티스트로 선정돼 제작됐다.

한편 이민혁은 이번 발매 이후 12월에 또 다른 계획이 예정, 오는 2021년에는 다른 아티스트와의 협업에 대한 의지도 밝혀 이번 싱글 발매 후 쉬지 않고 달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