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부터 케이티(KATIE)까지..'글로벌 아티스트'의 귀환 스타트
상태바
BTS부터 케이티(KATIE)까지..'글로벌 아티스트'의 귀환 스타트
  • 최종민 기자
  • 승인 2020.11.2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최종민 기자] 이제는 글로벌 아티스트로 정점에 올라선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이 20일 공개됐다.

방탄소년단은 20일 오후 2시(한국시간) 전 세계 동시에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를 발매했다.

공개된 ‘Life Goes On’ 뮤직비디오에는 소소한 일상을 보내는 방탄소년단의 소탈한 모습부터, 한자리에 모여 차분하게 노래를 부르는 장면까지 담겨 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멤버 정국이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나서 더욱더 눈길을 끈다. 정국을 비롯해, 방탄소년단은 ‘Life Goes On’ 뮤직비디오에 코로나19로 인해 팬들을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과 그리움을 풀어냈다.

사진=방탄소년단(BTS) 신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뮤직비디오
사진=방탄소년단(BTS) 신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뮤직비디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을 비롯해 ‘내 방을 여행하는 법’, ‘블루 & 그레이(Blue & Grey)’, ‘Skit’, ‘잠시’, ‘병’, ‘스테이(Stay)’,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 총 여덟 트랙이 수록됐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모두가 무력감을 느끼는 현 상황에서, 불안하고 두렵지만 “그럼에도 이겨내야 한다”는 복잡한 감정을 꾸미지 않고 새 앨범에 담았다.

사진제공=액시즈(AXIS)
사진제공=액시즈(AXIS)

이와 함께 가수 케이티(KATIE)도 지난 4월 발매한 ‘ECHO’ 이후로 반년 만에 새 프로젝트로 돌아온다.

케이티(KATIE)의 소속사 AXIS(액시즈)는 오는 12월 4일에 선보일 새 프로젝트의 티저 이미지를 20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광활하고 신비한 우주를 배경으로 독특하고도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케이티(KATIE)의 이번 프로젝트는 방탄소년단(BTS)의 미국 내 음원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콜럼비아 레코드 사의 UK 본사와 손을 잡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행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동시에 Columbia Records UK의 공식 채널들에서 공개된 “Welcome to Columbia” 티저도 공개됐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는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인 만큼 향후 케이티(KATIE)가 그려나갈 방대한 세계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제공=액시즈(AXIS)
사진제공=액시즈(AXIS)

NCT도 올드스쿨 힙합의 진수를 보여줄 신곡 ‘나인티스 러브’로 23일 컴백한다고 전했다.

이번 신곡은 ‘과거의 소중한 모든 것들은 시공간을 초월해도 가치가 있는 만큼, 기억하고 즐겨서 NCT만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색다른 변신을 감행한 NCT가 보여줄 음악과 퍼포먼스가 기대되는 가운데,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상승세를 다시 한번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SM
사진=SM

이와 함께 갓세븐, 청하, 이프, 딕펑스, 퍼플키스 등 다채로운 아티스트들도 대거 컴백을 앞두고 있다.

특히 청하는 20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새 싱글 ‘Dream of You (드림 오브 유)’의 타임테이블 이미지를 공개했다. 청하의 흑백 사진과 함께 포인트로 새겨진 보라색 달 일러스트가 눈길을 끈다.

사진제공=MNH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MNH엔터테인먼트

타임테이블에 따르면 23일 포토 티저 공개를 시작으로 24일 크레딧 포스터 공개, 25일 퍼포먼스 비디오 티저 공개, 27일 온라인 커버 이미지를 공개하고 같은 날 정오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Dream of You’를 발매한다. 청하가 약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 'Dream of You'는 하우스 리듬과 선이 굵은 베이스 라인이 이끄는 일렉트로닉 장르로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최종민 기자
최종민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