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조종사 이동진 103대 황금손 출연
상태바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조종사 이동진 103대 황금손 출연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11.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백융희 기자]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에 조종사 이동진 씨가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21일 오후 방송하는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에는 코로나19 의료품 수송 비행 봉사를 펼친 조종사 이동진 씨가 103대 ‘황금손’으로 출연,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동진 씨는 지난여름 아시아인 최초로 미국 전역에 코로나19 의료품과 혈액을 수송하는 비행 봉사에 참여했다. 먼 타국에서 장학금을 받으며 힘겹게 조종사 면허를 취득한 그는 코로나19로 꿈이 좌절되자 ‘조종사로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했다.

때마침 혈액 및 장기를 수송하는 미국의 비영리단체 ‘엔젤스 플라이트’를 알게 되면서 비행 봉사를 결심했고, 혈액과 마스크, 손 소독제 등 의료품을 경비행기에 가득 실어 하늘을 날았다. 두 달여에 걸쳐 미국의 48개 주, 총 1만 4,000km의 비행을 마친 그는 곳곳에 의료품을 전달해 팬데믹 상황에서 많은 생명을 구하는 데 큰 도움을 줬다.​

한편 이동진 씨는 전국 10개의 소년원을 방문해 희망 콘서트를 열어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줬으며, 펀딩으로 모금액을 모아 전국 암 병동에 기증하기도 하는 등 국내에서도 다양한 선행활동을 펼쳐왔다.

아름다운 도전으로 2012년 대한민국 인재상(대통령상) 수상한 그는 이번 주 황금손 출연을 앞두고 “앞으로 조종사로서 세계 100개국을 일주하며 좋은 활동을 이어나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개개인이 단 5분이라도 세상을 위해 노력하면, 코로나 이전의 평화로움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 전하기도 했다.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선행으로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