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포토] 겨울을 포근하게 만들어줄 12월에 만날 가수는 누구?
상태바
[PICK포토] 겨울을 포근하게 만들어줄 12월에 만날 가수는 누구?
  • 손해선 기자
  • 승인 2020.11.25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선 기자] 12월에도 어김없이 뜨거운 연말을 만들어줄 가수들이 모였다. 겨울 감성 가득한 발라드부터 신나는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댄스곡까지 모두 들고 온 가수들은 누구일까? 12월에 만날 가수들을 함께 알아보자.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보아

보아는 오는 12월 1일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BETTER(베터)'를 선보인다.

'BETTER'는 'Cloud(클라우드)', 'All That Jazz(올 댓 재즈)', 'Little Bird(리틀 버드)' 등 보아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3곡은 물론, 직접 작사한 'L.O.V.E(엘.오.브이.이)'도 수록돼 보아의 싱어송라이터다운 면모를 다시 한번 만날 수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니쥬(NiziU)

니쥬는 JYP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에서 탄생한 9인조 그룹이다.

니쥬는 오는 12월 2일 첫 번째 싱글 앨범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으로 일본에서 데뷔한다.

이번 앨범에는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새 싱글과 동명의 타이틀곡 ‘Step and a step’을 포함해 총 4곡이 수록된다.

 

사진=모스뮤직 제공
사진=모스뮤직 제공

그룹 라포엠(LA POEM)

라포엠은 JTBC '팬텀싱어3' 우승 팀으로 오는 12월 2일 첫 번째 미니앨범 ‘SCENE#1'을 발매한다.

라포엠의 팀명은 자유분방한 삶을 사는 예술가 보헤미안을 뜻하는 프랑스어 ‘La Boheme’과 시를 뜻하는 영어 ‘Poem’을 합쳐 한 편의 시 같은 음악을 들려주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라포엠은 다양한 음악 장르를 결합하는 ‘크로스오버(Crossover)’ 장르에 걸맞게 첫 선보이는 음악을 미니앨범으로 구성하여 라포엠 만의 다채롭고 풍성한 음악 세계를 들려줄 예정이다.

 

사진=엑시즈 제공
사진=엑시즈 제공

가수 케이티

케이티는 오는 12월 4일 새 EP 앨범 'Our Time is Blue'로 컴백한다.

케이티는 'Our Time is Blue'를 통해 한층 깊어진 목소리와 확장된 세계관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이번 앨범은 '코로나 블루'라는 긴 터널을 관통하는 이 시대 모든 이들에게 건네는 곡들로 이루어져 있어 정서적 연대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Our Time is Blue'는 리드 싱글인 'Our Time'과 팔로우 싱글인 'Blue'를 비롯해 'Classic', 'Faux', 'Teach a man', 'Lullaby'까지 총 여섯 곡이 수록된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아이즈원

아이즈원은 오는 12월 7일 네 번째 미니앨범 'One-reeler/ Act IV'로 컴백한다.

'One-reeler/ Act IV'는 단편 영화를 뜻하는 'One-reeler'처럼 아이즈원은 12명의 아름다운 청춘과 성장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총 세 가지의 신(Scene)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사진=블루바이닐
사진=블루바이닐

가수 백예린

백예린은 오는 12월 10일 두 번째 정규앨범 'tellusboutyourself'로 컴백한다.

'tellusboutyourself'는 백예린이 기존에 선보여온 음악의 연장선을 넘어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더 넓은 음악세계를 아우르는 앨범이다. 특히 전곡 작사, 작곡뿐만 아니라 편곡 참여 비중을 높이며 음악가 백예린의 현재를 온전히 보여준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가수 태연

태연은 오는 12월 중 컴백을 확정했다.

지난 5월 발표한 싱글 '해피'(Happy) 이후 7개월 만에 컴백이다.

그 사이 태연은 9월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OST, 10월 크러쉬의 '놓아줘', 11월 이승철 데뷔 35주년 기념 앨범에 참여했으며, 10월에는 일본 두 번째 미니앨범 '#걸스스피크아웃'(#Girls SpkOut)을 발매하기도 했다.

이렇게 '열일'하는 태연이 이번에는 어떤 앨범으로 돌아올지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고스트나인

고스트나인은 12월 중순 컴백을 목표로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데뷔 앨범 'PRE EPISODE 1 : DOOR(프리 에피소드 1 : 도어)'의 연장선에 있는 앨범으로, 첫 문을 열고 나온 고스트나인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담은 앨범이다.

지난 9월 데뷔한 고스트나인은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을 확정 짓고 K팝 핫 루키로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슈퍼주니어는 정규 10집 ‘The Renaissance(더 르네상스)’를 12월에 발매할 예정이다.

지난 9일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 'SUPER JUNIOR The 10th Album ‘The Renaissance’ Story Teaser : The Start of a New Chapter(슈퍼주니어 정규 10집 ‘더 르네상스’ 스토리 티저 : 더 스타트 오브 어 뉴 챕터)' 영상을 공개해 기대를 높였다. 

 

사진=JTBC 제공
사진=JTBC 제공

가수 이승기

이승기는 12월 정규 7집을 발매한다.

이승기는 지난 15일 정규 7집 앨범에 수록되는 음원 ‘뻔한 남자’를 선공개하며 약 5년 만의 본업 복귀를 알렸다.

후크 엔터테인먼트는 "이승기가 5년 만에 가수로의 복귀를 알린 ‘뻔한 남자’는 이승기의 음악에 대한 갈증과 고민이 담긴 노래로 설레고 떨리는 마음을 고스란히 담았다."고 전했다.

 

사진=
사진=MLD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T1419

T1419는 12월 중 데뷔를 목표로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T1419는 모모랜드의 남동생 그룹으로 팀명은 Teenager 14세부터 19세까지로 구성된 팀으로 전 10대를 대변하며 동시에 아우른다는 뜻을 담고 있다.

정식 데뷔에 앞서 지난 10월 28일 프리 데뷔 선공개 곡 ‘드라큘라(Dracula)'를 공개하며 탄탄한 실력을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낯선아이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낯선아이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낯선아이

낯선아이는 볼빨간 사춘기 전 멤버 우지윤의 새 활동명이다.

낯선아이는 MBC 예능 '복면가왕'에서 "12월에 새 싱글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며 컴백을 알렸다.

이어 "제가 정말 혼자 한다고 나름대로 열심히 하는데 아직 실수도 너무 많다. 새롭게 알아가는 것들도 너무너무 많다. 그래도 열심히 노력해서 도전할 테니 많이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