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현장] “리얼리티에 집중”…신현수X고민시의 휴먼 멜로 ‘고백하지 않는 이유’(종합)
상태바
[Ma 현장] “리얼리티에 집중”…신현수X고민시의 휴먼 멜로 ‘고백하지 않는 이유’(종합)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11.2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제공
사진=KBS 제공

[백융희 기자] 배우 신현수, 고민시가 ‘고백하지 않는 이유’에서 리얼한 멜로 연기를 선보인다.

26일 오후 KBS ‘드라마 스페셜 2020 - 고백하지 않는 이유’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자리에는 홍은미 PD, 신현수, 고민시가 참석했다.

이날 먼저 신현수는 “KBS 드라마 스페셜이 10주년을 맞았다. 축하할 일이고 개인적으로 영광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고민시는 “이전에도 드라마 스페셜에 출연한 적이 있는데 10주년도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뜻깊다”고 덧붙였다.

‘고백하지 않는 이유’는 연애의 시작이 두려운 사진작가와 그의 첫사랑이 원데이 클래스로 재회하며 벌어지는 휴먼 멜로 드라마다.

사진=KBS 제공
사진=KBS 제공

김지후 역을 맡은 신현수는 “원래 KBS 드라마 스페셜 팬이다. 또 멜르 장르를 좋아하는데 그런 장르 작품 섭외를 받아서 기뻤다. 이 작품을 안 할 이유가 전혀 없었다”고 출연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신윤찬 역을 맡은 고민시는 “밝은 캐릭터를 굉장히 오랜만에 한다. 원래 밝기도 하지만, 혼자 있을 때는 밝은 것과 대비되는 모습들이 있다. 그런 부분을 더 신경 쓰려고 했다”고 중점을 둔 부분을 밝혔다.

또 홍은미 PD는 “대본을 읽고 어려운 작품이라는 생각을 했다. 김지후 캐릭터가 한국 드라마에서 볼 수 없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굉장히 까다로웠다. 이 캐릭터를 잘 살려줄 수 있는 배우가 필요했다. 다행히 신현수 씨가 본인 성격과 비슷하다고 해서 잘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신윤찬 캐릭터는 평범하지 않은 여성 캐릭터다. 솔직하고 당차고 괴팍하기도 하다. 멜로 드라마에서 보기 힘든 캐릭터다. 하지만 장르가 멜로이니까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배우가 필요했는데 고민시 씨가 완벽하게 표현해준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KBS 제공
사진=KBS 제공

또 홍은미 PD는 “촬영을 함께 진행하고 나니 굉장히 만족스럽다. 최상의 선택이었던 것 같다”고 만족스러움을 드러냈다.

더불어 홍은미 PD는 “이번 드라마에서는 리얼리티에 많은 신경을 썼다. 드라마라는 게 우리가 경험하기 힘든 걸 풀어낼 수 있는 판타지다. 그래서 리얼리티함에 중점을 뒀다. 또 신입 PD로서 드라마 톤에 새로운 시도를 해봤다. 자칫 잔잔하게 흘러가 수 있었는데 대본보다 톤을 밝게 올려봤다”고 설명했다.

극 중 포토그래퍼 역할을 맡은 신현수는 “평소에 필름 카메라로 사진 찍는 취미가 있다. 그런데 작품 속 인물은 전문가라 DSLR 카메라를 다룬다. 그래서 유튜브로 많이 공부하고, 감독님께 소개받은 포토그래퍼 분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시청자분들이 실제로 포토그래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사진=KBS 제공
사진=KBS 제공

고민시는 “저는 극 중 캐릭터처럼 사진을 찍을 줄 모른다. 그런 부분이 정후와 함께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지점이 된 것 같아서 좋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신현수는 “저희 드라마는 명확한 메시지를 주기 보다는 여러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 같다. 관전 포인트는 ‘사랑’인 것 같다. 누구나 과거에 이루지 못한 사랑이 있다. 아픈 상처니까 가슴 깊이 숨겨놨을 텐데 우리 드라마를 보면서 성장한 시선으로 다래주고 어루만져주면서 ‘그때도 괜찮았어’ 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