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십세기 힛-트쏭', 고음+감성 가득 채운 女가수들의 명곡 대거 소환
상태바
'이십세기 힛-트쏭', 고음+감성 가득 채운 女가수들의 명곡 대거 소환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1.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방송 캡처
사진=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방송 캡처

[조정원 기자] '이십세기 힛트쏭'이 고음은 물론 감성까지 가득 채운 여자 가수들의 '힛트쏭'들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27일 오후 방송한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은 '美친고음 끝판왕! 고음대장 힛-트쏭 10 part.Ⅲ'를 주제로, 시청자들의 빗발쳤던 여자 뮤지션들의 고음 힛트쏭들을 대거 소환했다.

'美친고음 끝판왕! 고음대장 힛-트쏭 10 part.Ⅲ'의 1위는 '거리의 디바'로 불렸던 임정희의 'Music Is My Life'였다. 특히 3옥타브를 넘어 4옥타브 솔을 찍는 'Music Is My Life'와 함께 임정희가 '이십세기 힛트쏭'의 스튜디오를 특별 손님으로 등장, MC 김희철과 김민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임정희는 7년 동안의 연습생 생활의 '한'이 서린 데뷔 시절 버스킹 사연, 박진영과 방시혁 '초특급 듀오'가 탄생시킨 'Music Is My Life'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비롯해 '알코올'과 '청결'을 통한 '타고난 성대' 관리법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깨알 같은 입담으로 풀어놓으며 '이십세기 힛트쏭'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여기에 임정희는 힙합 버전으로 해석한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와 로버타 플랙의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그리고 '눈물이 안 났어', '진짜일 리 없어', '골든 레이디', '시계 태엽' 등 자신의 히트곡들을 라이브로 전했다.

이밖에도 이날 '이십세기 힛트쏭'에서는 신효범의 '난 널 사랑해', 빅마마의 '체념', 거미의 '그대 돌아오면', 이은미의 '애인 있어요', 조이락의 '지금인가요', BMK의 '꽃피는 봄이 오면', 백지영의 '부담', 더더의 'It's You', 도원경의 '다시 사랑한다면' 등 특별한 고음으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뮤지션들이 소개됐다.

몸치였던 백지영을 위해 홍영주가 고안한 특별한 댄스 트레이닝, 1집 앨범 발매 한 달 만에 3만 장의 판매고를 올린 괴물 신인 조이락 이야기 등 '이십세기 힛트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신효범의 역대급 'I Will Always Love You' 라이브, 이범수의 '애인 있어요' 전설의 음 이탈 라이브, 플라이투더스카이와 유희열이 파리 분장을 하고 등장했던 무대 등 희귀 영상들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잊고 있던 추억의 명곡을 재소환하고 트렌디한 뉴트로 음악 감성을 만날 수 있는 '이십세기 힛트쏭'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KBS Joy에서 방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