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ay포토] 이번 주에 생일을 맞은 연예인은 누구?
상태바
[H-Day포토] 이번 주에 생일을 맞은 연예인은 누구?
  • 손해선 기자
  • 승인 2020.11.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선 기자] 일 년에 단 하루뿐인 내가 주인공인 날은 언제일까? 바로 생일이다. 그렇다면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생일도 궁금해질 법 한데. 이번 주에 생일을 맞은 연예인들은 누가 있을까? 함께 알아보자.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크래비티 형준

형준은 오늘(30일) 생일을 맞았다.

형준은 지난 4월 14일 첫 번째 미니앨범 'CRAVITY SEASON1. [HIDEOUT : REMEMBER WHO WE ARE](크래비티 시즌1. [하이드아웃 : 리멤버 후 위 아])'으로 데뷔했다.

그룹 내에서 보컬을 맡고 있으며 귀여운 강아지 같은 인상같이 순하고 애교 많은 성격의 소유자다.

크래비티는 지난 28일 '2020 Asia Artist Awards'에서 올해의 포텐셜상을 수상했다.

 

사진=빅이슈 제공
사진=빅이슈 제공

배우 임시완

임시완은 12월 1일 생일을 맞이한다.

임시완은 2010년 그룹 제국의 아이들로 데뷔했다.

이후 2012년 '해를 품은 달'에서 허염 역 오디션을 봤고 임시완이 최종 캐스팅됐다.

부드러운 비주얼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숨에 끌었으며, 이어서 KBS 드라마 '적도의 남자', tvN 드라마 '미생', OCN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까지 배우로서 입지를 굳혔다.

임시완은 오는 12월 16일 첫 방송되는 JTBC 드라마 '런 온'에서 뒤를 돌아보는 순간 패배하는 단거리 육상대표 기선겸 역을 맡아 안방으로 찾아온다.

 

사진=글러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글러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박효신

박효신은 12월 1일 충청남도 예산군에서 태어났다.

1999년 데뷔한 박효신은 우리나라 가수 중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한 가창력을 지니고 있다.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하며 본인의 독립 영화를 촬영하고, 전시회도 여는 등 다재다능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박효신은 지난 6월 29일 싱글 '연인(戀人)'을 공개했다.

 

사진=아벤느 제공
사진=아벤느 제공

그룹 다이아 정채연

정채연은 오는 12월 1일에 만 23세가 된다.

정채연은 2015년 첫 번째 정규앨범 'Do It Amazing(두 잇 어메이징)'으로 데뷔했다.

그룹에서 서브보컬과 센터를 맡고 있는 정채연은 투명한 피부와 청순함이 가득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다이아는 내년 1월 컴백을 목표로 컴백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배우 송하윤

송하윤은 12월 2일 생일을 맞이한다.

2003년 kbs 드라마 '상두야 학교가자'로 데뷔한 송하윤은 KBS 드라마 '내 딸, 금사월', '쌈마이웨이' 영화 '완벽한 타인', '제보자' 등 다양한 캐릭터로 사랑받았다.

송하윤은 지난 10일 첫 방송된 MBC 에브리원 드라마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에서 '조상신' 프로그램을 만난 뒤 만나선 안될 남자들에게 휘둘리는 여자들을 미리 구해내면서 프로그램에 중독돼 가는 서지성 역을 맡아 또 한 번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강미나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강미나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구구단 미나

미나는 1999년 12월 4일 경기도에서 태어났다.

지난 2016년 4월 종영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9위에 올라 그룹 I.O.I(아이오아이)로 데뷔했다.

이후 2016년 6월 그룹 구구단으로 데뷔해 활동을 병행했다.

구구단에서 메인 래퍼, 서브보컬, 메인 댄서, 9단을 맡고 있는 팔색조 매력의 소유자다.

이에 그치지 않고 MBC 드라마 '20세기 소년소녀'를 시작으로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 등 배우활동도 함께 하고 있다.

미나는 지난해 9월 종영한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사연이 숨어있는 당찬 여고생 김유나 역을 맡아 깔끔한 연기를 보여줬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위키미키 도연

도연은 오는 12월 4일 만 21세가 된다.

지난 2016년 4월 종영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8위에 올라 그룹 I.O.I(아이오아이)로 데뷔했다.

같은 그룹 I.O.I 미나와 생년월일이 같아 영혼의 단짝이라고 불리며 귀여운 케미스트리를 보여주기도 했다.

I.O.I 활동이 끝난 후 2017년 8월 8일 첫 번째 미니앨범 'WEME'로 데뷔했다.

팀에서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 도연은 시원시원한 키와 또렷한 이목구비가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준다.

도연은 지난 12일 종영한 웹시트콤 '솔로 말고 멜로'에서 시크한 겉모습과 다르게 연애에 대한 로망이 가득한 허당 지연서 역을 맡아 연기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수빈

수빈은 2000년 12월 5일에 태어났다.

지난해 3월 4일 방탄소년단의 후배로 데뷔한 수빈은 그룹에서 리더를 맡고 있다.

수빈은 낮고 잔잔한 음색과 하얀 피부, 귀여운 토끼상 얼굴의 소유자로 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달 26일 세 번째 미니앨범 ‘minisode1 : Blue Hour(미니소드1 : 블루 아워)’로 컴백해 활동 중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소녀시대 유리

유리는 오는 12월 5일 생일을 맞이한다.

유리는 2007년 소녀시대로 데뷔했다.

그룹 내에서 서브보컬과 메인 댄서를 담당하고 있으면 춤실력이 유독 뛰어난 멤버로 꼽힌다.

이제는 소녀시대 유리보다 배우 권유리가 더 익숙할 정도로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는 연기돌로 변신했다.

영화 '노브레싱', MBC 드라마 '대장금이 보고있다', SBS 드라마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피고인' 등의 작품에서 열연했다.

유리는 오는 12월 3일 개막하는 연극 '앙리할아버지와 나'에서 상큼 발랄한 대학생 콘스탄스 역을 맡아 멋진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