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민상,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 출연…남진 모창 가수 '남산'으로 완벽 변신
상태바
유민상,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 출연…남진 모창 가수 '남산'으로 완벽 변신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1.3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2 드라마스페셜 2020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 방송 캡처
사진=KBS2 드라마스페셜 2020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 방송 캡처

[조정원 기자] 개그맨 유민상이 트로트 모창 가수 '남산'으로 분했다.

유민상은 지난 28일 오후 방송한 KBS2 드라마스페셜 2020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극본 박광연, 연출 박기현)에서 트로트 모창 가수 남산 역으로 출연, 듬직하면서 재치 있는 캐릭터를 선보였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KBS2 드라마스페셜 2020의 여섯 번째 작품인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은 트로트 모창 가수와 그의 딸이 거짓투성이 연극에서 벗어나 진짜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휴먼 드라마다. 남산(유민상 분)은 카페 멜랑꼴리에서 트로트 가수 남진의 노래를 부르는 모창 가수이자 주인공 라진성(이한위 분)을 믿고 따르는 후배다.

유민상은 라진성을 향한 신의를 바탕으로 '님과 함께' 열창을 위한 노력과 남다른 '한입만'을 뽐냈다. 항상 취객에게 시비 걸리는 라진성을 보호하며 믿고 따르는 듬직한 모습은 마치 보디가드처럼 진국인 매력을 발산했다.

또한, 라진성의 노래 실력 회복을 위한 특별훈련에 동참하며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냈다. '님과 함께'를 부르며 산을 오르는 훈련에서는 라진성에 대한 의리와 모창 가수를 향한 남산의 노력이 같이 돋보여 훈훈함을 자아냈다.

그뿐만 아니라 카페 신메뉴 개발에서 유민상의 재능이 돋보였다. 신메뉴를 시식하며 '한입만'을 선보인 것이다. 그동안 유민상이 선보인 '이십끼형' 특유의 통 큰 한입만은 한밤중 시청자들의 입맛을 돋우며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처럼 유민상은 극 중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남다른 한입만을 뽐내며 토요일 밤 안방극장에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한편 유민상의 활약은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을 비롯해 KBS1 '이슈 Pick, 쌤과 함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