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종이의 집', 한국판으로 리메이크 확정…한반도 배경 사상 초유의 인질강도극
상태바
[공식] '종이의 집', 한국판으로 리메이크 확정…한반도 배경 사상 초유의 인질강도극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2.0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조정원 기자] 넷플릭스의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이 한국판으로 제작된다.

1일 넷플릭스 측은 '종이의 집'의 한국판 리메이크 확정 소식을 전했다.

지난 2017년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된 '종이의 집'은 '교수'라 불리는 한 남자를 중심으로 한 범죄 전문가들이 스페인 조폐국을 점거, 수억 유로를 인쇄해 도주하는 역대급 스케일의 범죄로 전 세계에 열풍을 불러일으킨 화제작이다.

'종이의 집'의 인기는 다양한 문화 및 언어권의 훌륭한 작품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널리 사랑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올해 4월에 공개된 '종이의 집' 시즌 4의 경우,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을 시작한 이후 첫 4주 동안 전 세계 6,500만 회원들의 선택을 받는 등 전 세계적인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번 한국판 '종이의 집'(제목 미정)의 제작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지닌 스토리의 생명력이 확장돼 또 한 번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기쁨을 선사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국판 '종이의 집'은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사상 초유의 인질강도극을 벌이는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사진=(왼쪽부터) 알렉스 피나 '종이의 집' 총괄프로듀서, 김홍선 감독, 류용재 작가
사진=(왼쪽부터) 알렉스 피나 '종이의 집' 총괄프로듀서, 김홍선 감독, 류용재 작가

'종이의 집'의 독보적 세계관을 창조한 알렉스 피나 총괄 프로듀서는 "한국의 콘텐츠는 지난 수년간 독보적 작법과 문화를 통해, '종이의 집'이 그랬듯 국경을 넘어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아왔다"며 "그러한 측면에서 한국판 '종이의 집'이 지닌 가능성에 매료됐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이어 "사건이 한반도를 배경으로 펼쳐진다는 사실 역시 나를 흥분시키는 요소"라고 덧붙여 앞으로 펼쳐질 한국판 '종이의 집'에 대한 호기심을 배가시켰다.

열두 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될 '종이의 집' 리메이크 연출은 OCN 드라마 '손 the guest', '보이스', '블랙' 등을 통해 '장르물의 대가'로 인정받고 있는 김홍선 감독이 맡았다. 극본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나 홀로 그대'와 tvN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의 류용재 작가와 그의 작가 팀이 집필한다. 여기에 BH 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지음이 제작을 맡는다.

한국판 '종이의 집'의 제목과 캐스팅, 공개 일정 등은 추후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