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넷플릭스, 백종원과 손잡고 오리지널 시리즈 '백스피릿' 제작 확정
상태바
[공식] 넷플릭스, 백종원과 손잡고 오리지널 시리즈 '백스피릿' 제작 확정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2.0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조정원 기자]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요리 연구가 겸 외식 사업가 백종원과 손잡는다.

4일 넷플릭스는 백종원과 함께 선보일 새로운 프로젝트 '백스피릿' 제작 확정 소식을 전했다.

'백스피릿'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과 백종원이 마주 앉아 술 한 잔 기울이며, 술과 인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다.

'백스피릿'은 넷플릭스가 한국의 술, 음식, 그리고 문화를 본격적으로 소개하는 리얼리티 형식의 첫 시리즈가 될 전망이다. 또한, 한국인을 사로잡은 백종원의 입담과 매력이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와도 만나게 될 기회라는 점에서 역시 기대를 모은다.

백종원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요리 연구가이자 외식 사업가다. 그는 tvN '집밥 백선생',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등을 통해 방송으로도 사랑을 받고 있다. '백스피릿'은 음식뿐 아니라 술에도 조예가 깊은 백종원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물과 함께 우리 술에 담긴 흥미로운 이야기와 삶의 경험을 공유하며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공감을 전한다. 우리 술 문화의 중심에 있는 초록색 병 소주와 맥주부터 전통주, 막걸리, 크래프트 맥주까지 "가장 한국적인 술"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로 한국은 물론 세계 시청자의 오감을 만족하게 할 예정이다.

'백스피릿'은 '집밥 백선생'과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리즈로 백종원과 호흡을 맞춘 박희연, 이은경, 곽청아, 이종혁 PD가 공동연출을 맡는다. 신선한 기획과 감각적인 콘텐츠로 호평을 이끌어낸 제작진이 한국의 술을 만드는 사람과 마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어떻게 그려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백스피릿'은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 시청자를 만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