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라디, 15일 베스트 앨범 발표 후 아티스트 활동 잠정 중단 
상태바
[공식] 라디, 15일 베스트 앨범 발표 후 아티스트 활동 잠정 중단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12.0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리얼콜라보 제공
사진=리얼콜라보 제공

[백융희 기자] 싱어송라이터 라디(Ra.D)가 아티스트 활동을 중단한다.

7일 소속사 리얼콜라보 측은 “라디가 오는 15일 베스트 앨범인 ‘Ra.D’를 기점으로 아티스트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라디는 소속사를 통해 “아티스트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고 보컬 및 세션 디렉터, 녹음 및 믹스 엔지니어, 프로듀서 및 편곡가의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추후 ‘I’m in love(아임 인 러브)’나 ‘엄마’와 같은 나를 온전히 담은, 내가 반드시 들려드리고 싶은 노래가 있으면 다시 마이크를 잡겠다”고 전했다. 

지난 1997년 비트메이커 겸 래퍼로 대중을 만난 라디는 2002년 1집 ‘My Name Is Ra.D(마이 네임 이즈 라디)’로 정식 데뷔했고, 약 18년간 세 장의 정규앨범 및 다수의 싱글을 제작했으며, ‘남자친구’와 ‘질투의 화신’ 등 드라마 OST 앨범에도 참여해왔다.

또한 라디는 음악 레이블 리얼콜라보를 결성해 브라더수와 디어, 주영, 치즈, 러비, 시애나 등 굴지의 신인들을 발굴했고, 아이유와 2PM, 권진아, 나르샤, 가인, 제아 등 가수들의 앨범 프로듀싱에도 힘을 보탰다.

현재 라디는 15일 발표할 ‘Ra.D’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그 후 아티스트가 아닌 프로듀서로 대중을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