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핀다와 마이데이터 협력 위해 맞손… 고객 맞춤형 데이터 제공
상태바
쿠콘, 핀다와 마이데이터 협력 위해 맞손… 고객 맞춤형 데이터 제공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12.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구콘)
(사진제공=구콘)

[오진수 기자] 쿠콘은 핀테크 선도 기업 핀다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마이데이터 사업 지원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마이데이터 협약식은 최근 제도화한 마이데이터 산업과 관련해 양 사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이뤄졌다. 쿠콘은 핀다에 금융 데이터 수집 플랫폼, 금융 클라우드 등 마이데이터 인프라를 지원하고, 사업 공동 대응 및 마케팅 등에서 협력을 이어나간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핀다는 자사 서비스에 쿠콘의 인프라를 구축해 이용 고객에게 세분화한 금융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 본격화하는 마이데이터 사업에서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쿠콘에 따르면 핀다에 제공하는 금융 데이터 수집 플랫폼은 데이터를 보유한 450여개 기관과 연결해 마이데이터 API를 제공한다. 이용 고객은 쿠콘의 플랫폼을 통해 쉽고 빠르게 금융 API를 수집할 수 있다.

쿠콘 플랫폼은 금융보안원과 한국신용정보원 등 금융 당국이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 시 비용과 인력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박홍민 핀다 대표는 “쿠콘의 인프라를 활용해 더 확장된 범위의 맞춤형 금융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핀다는 이번 기회를 통해 개인의 정보를 더 안전하게 활용하고 차별화한 서비스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마이데이터 사업을 추진하는 많은 기업이 쿠콘의 마이데이터 정보 인프라를 활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쿠콘은 핀테크나 마이데이터 사업 운영에서 비즈니스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안정적인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