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스, 연말 콘서트 'TALK' 성황리 마무리…위로와 응원·희망의 메시지 전달
상태바
솔루션스, 연말 콘서트 'TALK' 성황리 마무리…위로와 응원·희망의 메시지 전달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2.0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조정원 기자] 밴드 솔루션스가 연말 콘서트 'TALK'를 통해 위로와 응원,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솔루션스는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연말 콘서트 'TALK'를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50명 이하의 관객과 함께 소규모로 진행됐다.

솔루션스는 뛰어난 연주로 공연을 이끌어갔다. 지난 2012년에 데뷔해 곧 데뷔 10년 차를 앞둔 솔루션스는 콘서트와 페스티벌 등 크고 작은 공연에서 멘트를 길게 하지 않는 팀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번 콘서트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로 팬들과 적극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사전에 관객으로부터 사연과 신청곡 응모를 받아 공연 중에 이를 낭독하고 사연에 대한 감정을 나누는 시간을 갖기도 했으며,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한 관객들을 위해 공연장에 비치된 질문지를 받아 현장에서 직접 읽어주는 감동을 선사했다.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솔루션스의 보컬 박솔은 "공연장에 찾아와주는 팬들에게 한 곡이라도 더 라이브로 들려주기 위해 대부분의 단독 콘서트에서 멘트를 최소화하고 주로 음악으로 메시지를 전달했었다. 하지만 종종 이런 소규모의 공연을 통해 그동안 미처 다 전해지지 못한 멤버들의 마음이라던가 팬들이 궁금해하고 나누고 싶어 하는 이야기들을 풀어내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라며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마음을 전했다.

올한해 솔루션스는 코로나 19사태로 침체돼 있는 문화예술·공연계에서 팬들과 소통하고 자신들의 음악을 들려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 지난 6월 EP (LOAD)를 발매하는 동시에 밴드로서 드물게 모든 순위프로그램에 출연하고, 라디오 및 지방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특히 발매 후 진행된 트위터 블루룸 라이브에서는 동시 접속자 60만 명 누적 시청자 수 150만 명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또한, 솔루션스는 활발한 활동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뮤지션 육성사업 '뮤즈온2020'에 선정되며 다양한 영상 콘텐츠와 다수의 온라인 공연을 진행했으며, 9월부터 시작된 시리즈 공연까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팬들에게 좋은 음악을 들려주겠다는 일념으로 자신들을 알렸다.

혹독했던 2020년을 본인들만의 방법으로 지내온 밴드 솔루션스가 전하는 희망에 메시지와 2021년 그들이 도약할 새로운 무대를 기대해볼 만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