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낄낄상회', 유튜브 선정 '2020년 국내 TOP 10' 3개 부문 랭크…100만 구독자 눈 앞
상태바
'낄낄상회', 유튜브 선정 '2020년 국내 TOP 10' 3개 부문 랭크…100만 구독자 눈 앞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2.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제공
사진=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제공

[조정원 기자] 스튜디오 산타플러스알파 소속 '낄낄상회'가 유튜브 선정 '2020년 유튜브 국내 TOP 10'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3일 '낄낄상회' 채널은 유튜브가 발표한 올해 '국내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국내 최다 조회 동영상', '국내 최다 구독자 수 증가 채널', '국내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순위에서 3개 부분에 랭크 됐다.

'낄낄상회'는 KBS 공채 출신 개그맨 장윤석과 임종혁으로 이루어진 개그 채널로 엉뚱한 상황 속에 놓인 일반인들의 반응을 재미있게 담아내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 채널 오픈 이후 3개월도 채 안 되는 동안 구독자 수 40만 명을 돌파하며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그중 '스님과 목사' 콘텐츠는 1,500만 조회수로 큰 성공을 거두며 입소문을 타 현재 채널 100만 구독자 돌파를 앞두고 있다.

목사와 스님이 친한 친구라는 상황을 설정한 '낄낄상회'의 콘텐츠가 '국내 최다 조회 동영상' 부문 2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국내 최다 구독자 수 증가 채널' 6위, '국내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4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에 크리에이터 장윤석과 임종혁은 "우리는 선을 지키면서 사람들이 불편하지 않은 '편한 코미디'를 추구한다. KBS에서 그런 점을 잘 배웠다. 특히 스승이신 전유성 선생님께서 남들과 다른 것과 새로운 것 위주로 개그를 짜라고 가르치신 대로 잘 해내고 있다"라고 자신들의 개그 지향점을 밝혔다.

더불어 "구독자들이 우리의 영상을 보는 이유는 편할 때 와서 낄낄거릴 수 있는, 편하게 웃을 수 있는 채널이기 때문이다. 그 방향성이 좋은 것 같다. 부담 없이 찾아오는 채널을 유지하고 싶다. 사람들에게 웃음 주는 채널을 만들 것이다"라며 앞으로의 포부까지 전했다.

낄낄상회(99.5만 명) 뿐만 아니라, 드립팩토리(44만 명), 오인분(14만 명), 런앤런(40만 명) 등의 개그 카테고리 크리에이터가 다수 소속돼 있는 스튜디오 산타플러스알파는 "낄낄상회와 같은 좋은 사례를 통해 건전한 개그 콘텐츠가 잘 포지셔닝 되기를 바라며 모두가 행복한 웃음을 가져갔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 '낄낄상회' 장윤석 임종혁과 같은 재야의 실력 있는 개그맨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개그 콘텐츠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야심찬 계획을 더했다.

한편 스튜디오 산타클로스는 매니지먼트를 비롯해 드라마, 영화, 음반 제작,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매진하고 있으며 MCN 사업인 스튜디오 산타플러스알파까지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