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컬처웍스, 2020 안전문화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안전한 영화 관람 환경 조성
상태바
롯데컬처웍스, 2020 안전문화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안전한 영화 관람 환경 조성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2.1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컬처웍스 제공
사진=롯데컬처웍스 제공

[조정원 기자] 롯데컬처웍스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0 안전문화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안전문화대상은 국민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운동 참여 확산을 위해 기관과 단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거나 공적이 있는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 등을 대상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심사해 수상하는 제도다.

롯데컬처웍스는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영화관 만들기, 공공기관 협약을 통한 안전한 사회 조성 기여, 안전관리 전용 프로그램 운영 등 영화관을 찾는 고객의 안전과 함께 지역사회의 안전문화 조성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롯데컬처웍스는 코로나19와 관련한 대응 매뉴얼 수립 및 활동을 통해 안전한 영화 관람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전국 롯데시네마는 매일 2회 이상 영화관 방역, 2시간 단위 고객 이용 시설물 소독, 환기 및 공조를 시행하고 있으며 상영관 입장 시 고객 체온 측정과 마스크 착용을 안내, 전 관객 대상 출입명부 작성, 좌석 간 거리 두기 등 감염병 예방에 힘쓰고 있다. 

또한, 전국의 스크린을 활용한 안전 홍보 캠페인 진행,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기부 활동 등 관계기관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의 안전문화운동 참여 확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더불어 자체 안전관리사이트 프로그램을 개설해 고객 안전확보를 위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안심하고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환경 조성뿐만 아니라 영화관을 통해 전 국민의 안전문화 인식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조정원 기자
조정원 기자
chojw00@marketnews.co.kr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