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서울 초등학교·유치원 전면 원격수업..실질적 3단계 돌입
상태바
15일부터 서울 초등학교·유치원 전면 원격수업..실질적 3단계 돌입
  • 박규민 기자
  • 승인 2020.12.1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뉴시스
사진제공=뉴시스

[박민규 기자] 수도권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갈수록 거세지면서 15일부터 연말까지 서울 시내 초등학교와 유치원에서도 모든 수업이 원격수업으로 전환된다. 전면 원격 수업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 시행되는 조치라, 실질적인 3단계 거리두기가 시작되었다는 해석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의 전면 원격수업 전환을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그동안 원격수업 예외로 인정됐던 소규모 학교(초·중·고 300명, 유치원 60명 내외 규모)도 모두 원격수업으로 전환해야 한다.

서울 시내의 중·고교는 이미 지난 7일부터 전면 원격 수업을 시행하고 있다. 중·고교 원격수업은 애초 18일까지 시행 예정이었으나 이달 28일까지로 10일 연장됐다. 서울시교육청은 초등학교와 유치원은 가정 내 돌봄 공백이 우려돼 기존 학사 운영을 유지하겠다는 방침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세가 가팔라지며 교육부와 협의를 통해 전면 원격 수업으로 전환했다고 전했다.

교육청은 초등학교와 특수학교의 원격수업으로 인한 돌봄 공백에 대비해 긴급돌봄에 준해 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원격수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유치원의 경우에도 방과 후 가정 돌봄이 어려운 유아에 대한 돌봄 서비스를 계속 유지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국가적 재난 상황을 맞아 선제적으로 3단계에 준하는 학사 운영 조치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돌봄 공백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