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살', 희소 난치성 질환 '모야모야 병' 앓는 의뢰인 위한 따뜻한 조언
상태바
'무엇이든 물어보살', 희소 난치성 질환 '모야모야 병' 앓는 의뢰인 위한 따뜻한 조언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2.1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제공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제공

[조정원 기자] '무엇이든 물어보살'이 희귀병을 앓는 의뢰인의 안타까운 사연을 공개된다.

14일 오후 방송하는 KBS Joy 예능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 91회에서는 한 모녀가 의뢰인으로 찾아온다. 

이날 의뢰인은 밝은 미소로 점집에 들어온다. 하지만 건강해 보이는 모습과 달리 모야모야 병을 앓고 있다고 밝혀 보살 이수근과 서장훈을 놀라게 한다. 

모야모야 병은 희소 난치성 뇌혈관 질환으로, 뇌혈관이 점차 좁아져 뇌경색이나 뇌출혈을 일으킬 수 있다. 의뢰인은 "팔, 다리에 힘이 풀려서 쓰러지기도 했다"라며 겪었던 고통을 털어놓는다. 

결국 의뢰인은 학교에 계속 다니기 힘들어서 자퇴를 한 상황이다. 하지만 현재 16세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대학에 갈 자격을 이미 갖춘 의뢰인은 꿈을 이루기 위해 당장 대학에 가고 싶어 한다. 

이에 보살들은 꿈 많은 의뢰인의 이야기를 경청하면서도 그의 건강을 진심으로 걱정하며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특히 이수근은 건강관리를 위해 한 아이템을 추천하면서 의뢰인의 힘든 상황을 함께 나눴다는 후문이다. 

보살들의 현실적인 조언과 따뜻한 마음이 함께할 '무엇이든 물어보살' 91회는 오늘(14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한다. '무엇이든 물어보살’의 더 많은 영상은 주요 온라인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 및 포털 사이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