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업계, 코로나·강추위 속 '호캉스' 고객 유치 경쟁 '불 붙었다'
상태바
관광 업계, 코로나·강추위 속 '호캉스' 고객 유치 경쟁 '불 붙었다'
  • 김재현 기자
  • 승인 2020.12.1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현 기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장기화가 이어지고 확진자가 1000명에 육박하면서 관광 업계가 '호캉스' 고객들을 위한 유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함께 하고 싶은 크리스마스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지금, 고객의 취향과 입맛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으며 고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국내 호텔의 각양각색 패키지를 소개한다.

사진=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사진=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약 11개월간의 리모델링을 마치고 지난 1일 라이프 스타일 호텔로 재개관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2021년 2월 말까지 스위트룸에서 즐기는 이색 파인 다이닝과 완벽한 사운드의 프리미엄 오디오 체험이 가능한 프라이빗 호캉스 ‘루악 오디오 콘셉트룸’ 패키지를 선보인다.

외부에서 식사조차 맘 놓고 하지 못하는 요즘, 스위트룸 안에서 셰프가 준비한 6코스의 식사를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이색 혜택을 제공해 그야말로 자러 가는 객실이 아니라 먹으러 가는 객실을 체험할 수 있는 것.

디너로 제공되는 코스 메뉴는 셰프의 손길로 완성된 쇠고기 웰링턴, 은대구 구이, 연어 그라브락스, 송로버섯 수프 등 총 6코스로 구성된 파인 다이닝 2인용 메뉴이며, 여기에 레드 와인 1병이 함께 인룸다이닝으로 제공되어 단 둘만의 럭셔리한 미식 호캉스를 완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호텔 최상층인 34층에 위치해 강남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클럽 인터컨티넨탈 라운지에서 조식, 애프터눈 티, 칵테일 아워까지 이용 가능하다.

객실 안에는 30년 이상의 역사를 갖춘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루악(Ruark) 오디오 R7 모델과 추천CD가 준비되어 최상의 사운드를 체험해볼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약 50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오디오로, 최상의 음질을 구현하는 180와트 출력의 아날로그 앰프와 하이파이 기술을 탑재했다.

 

사진=글래드 호텔
사진=글래드 호텔

글래드 호텔은 ‘스마트 펀캉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라이브 강남에서 이용 가능한 ‘스마트 펀캉스’ 패키지는 KT기가지니와 하이트 진로의 굿즈가 세팅된 컨셉룸에서의 1박과 편안한 휴식에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들로 구성된 ‘기가지니x진로 스페셜 패키지’ 1세트와, 지니이즈백 라벨이 부착된 소주 1병을 제공한다. ‘기가지니x진로 스페셜 패키지’는 숙면을 위한 수면 안대와 슬리퍼 1개, 스마트폰 스트랩과 배스타올 그리고 커스터마이징된 전용 소주잔 2개로 구성된다.

또한, 좀 더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오후 2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 측은 “지난 7월 첫 출시 후, 기가지니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게 되어 언택트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다시 선보이게 되었다"며 “안전한 곳에서의 휴식을 찾게 되는 요즘, 기가지니 서비스와 스페셜 패키지 아이템을 이용하며 오후 2시까지 편안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사진=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에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메리 크리스마스’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안락하고 편안한 슈페리어 객실 1박과 객실 내에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세트가 포함된다. 크리스마스 세트는 호텔 1층에 위치한 휘닉스에서 오후 6시 테이크 아웃 할 수 있도록 제공되며, 분위기를 업 시켜줄 바롱 필립 드 로쉘드 샤르도네 화이트 와인 1병과 와인과 함께 가볍게 즐기기 좋은 시금치 플랫 브레드 1개로 구성되어 있다.

다만, 패키지 기간 내 사회적 거리 두기 정부 지침에 따라 휘트니스 클럽 내에 위치한 헬스장, 수영장, 사우나, 골프장 등의 시설은 불가피하게 이용이 불가하다. 2021년 1월 2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11만 원(세금 별도)이다.

사진=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사진=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익선동에 위치한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호캉스와 호콕이 각광받으며 호텔 안에서 새로운 즐길 거리를 찾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메이크업룸, 펀룸 등 두 가지 타입의 컨셉룸을 선보인다.

여성 고객뿐만 아니라 모든 남녀노소 고객의 편의를 위한 메이크업룸은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헤어에센스, 헤어스프레이와 왁스 등 메이크업에 필요한 각종 미용기구와 용품들이 구성되어 있다. 효과적이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 뷰티 아이템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펀룸은 닌텐도 게임(슈퍼마리오, 별의커비 등), 보드게임(젠가, 부루마블 등), 추억의 게임(테트리스, 갤러그, 철권, 스트리트파이터 등) 등 인기 있는 게임이 준비되어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해 프라이빗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신나는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메이크업룸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펀룸은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되며 사전 예약제로 1시간 동안 별도 요금 없이 이용 가능하다.

사진=안다즈 서울 강남
사진=안다즈 서울 강남

안다즈 서울 강남은 ‘가이즈 나이트 아웃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거실을 따로 갖춘 약 21평 크기의 스위트룸은 세계청결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환경소독 국제 인증인 GBAC STAR 기준을 따라 전문적인 방역 소독을 실시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 객실에는 최대 4인이 투숙할 수 있으며, 20만원 상당의 프랑스 명품 보드카 ‘그레이구스(750㎖)’와 맥주를 포함한 주류 세트와 해장 룸서비스를 주요 혜택으로 49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성해 파티 컨셉의 호캉스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또한 세계청결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환경소독 국제 인증인 GBAC STAR 기준을 따라 전문적인 방역 소독을 진행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