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 세계적 재즈 아티스트 존 바티스트 참여…'고막 힐링' 예고
상태바
'소울', 세계적 재즈 아티스트 존 바티스트 참여…'고막 힐링' 예고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2.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네이버 제공
사진=네이버 제공

[조정원 기자] 세계적인 재즈 아티스트 존 바티스트가 영화 '소울'의 오리지널 스코어 중 재즈 음악의 작곡과 편곡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존 바티스트는 디즈니·픽사의 영화 '소울'에서 현대적이면서도 낭만을 간직한 뉴욕의 거리를 가득 채워줄 재즈 음악의 작곡과 편곡을 맡아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가감 없이 펼쳐 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스티비 원더, 프린스, 에드 시런 등 세대를 불문한 최고의 뮤지션들과 호흡을 맞추며 천재적인 재능을 선보여 온 존 바티스트는 2016년 미 포브스지가 선정한 30세 이하 3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소울'의 연출을 맡은 피트 닥터 감독은 "존 바티스트는 환상적인 뮤지션이다. 그는 음악을 통해 다양한 영향력을 담아낸다. 나는 '소울'의 재즈 음악이 새로운 세대들에게 영감을 주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면서 존 바티스트에 대한 강한 신뢰와 기대감을 표했다.

'소울'의 제작자 다나 머레이는 "주인공 조가 피아노를 연주하는 손이 바로 존 바티스트의 손"이라면서 "'소울'의 애니메이터들이 존 바티스트의 연주 동영상을 분석해 그의 손가락 움직임부터 호흡까지 디테일을 완벽히 담아냈다"고 자부했다. 특히 존 바티스트가 연주하는 모든 음이 스크린에서 똑같이 연주로 표현된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존 바티스트는 이에 대해 "'소울' 제작진은 내가 연주하는 모습을 탁월하게 포착했다. 내 연주가 조의 캐릭터를 통해 그대로 재현된 것이 너무나 놀랍다. 정말 천재적이다"라며 극찬을 쏟아냈다. 또한, 그는 주인공 조에게 깊이 공감했다고 밝히며 "나 역시 조처럼 연주를 하지 않을 때도 음악의 맥락으로 환경에 귀 기울이고 환경을 해석한다. 또한, 조가 모험의 과정 속에서 느낀 깨달음은 나에게 심오한 영향을 끼쳤다"고 전했다.

이처럼 존 바티스트가 주인공과의 교감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해석을 가미해 탄생시킨 '소울'의 음악이 스크린에서 어떻게 표현될 것인지 궁금증을 더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한편 '소울'은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저마다의 성격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난다는 픽사의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작품으로,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렸다.

'몬스터 주식회사', '업', '인사이드 아웃'의 피트 닥터 감독과 함께 캠프 파워스가 공동 연출을 맡았고 미국 제작자 조합 소속 다나 머레이가 제작에 참여, '인사이드 아웃'과 '코코' 제작진을 필두로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인크레더블 2', '토이 스토리 4' 등 주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예고한다.

'소울'은 오는 2021년 1월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