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에이텍,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상생+협력 우수 노사문화 실천"
상태바
대유에이텍,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상생+협력 우수 노사문화 실천"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12.2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유에이텍
사진제공=대유에이텍

[김태우 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의 자동차 시트 전문기업 대유에이텍이 지난 18일 고용노동부 주최로 열린 ‘2020년도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노사문화대상은 매년 상생과 협력의 노사 문화로 업계의 모범이 된 기업에게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기업 노사 부문 정부포상이다. 올해는 대통령상 2곳, 국무총리상 3곳, 장관상 3곳이 선정됐다.

대유에이텍은 2009년 경영난 속에서 노사합의로 임금삭감과 순환 휴업을 실시해 인위적인 구조조정 없이 고용을 유지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올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노조가 임금동결을 선제적으로 제안하는 등 노사가 고통분담을 함께 하기도 했다. 이 같은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2000년 노조 설립 이후 현재까지 무분규 사업장으로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회사가 지난해 사내 연수원을 신축하며 임직원 교육훈련 수준을 높인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유에이텍은 협력사로 이뤄진 협력회도 연 2회 실시하며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교육을 통한 협력사와의 상생 노력도 인정 받았다.

김태우 기자
김태우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