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변종' 기승에 프랑스·일본도 감염...전 세계 확산세 조짐
상태바
'코로나19 변종' 기승에 프랑스·일본도 감염...전 세계 확산세 조짐
  • 박규민 기자
  • 승인 2020.12.26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연합뉴스
AP=연합뉴스

[박규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종 감염 사례가 세계 곳곳에서 확인되고 있는 가운데, AFP, 로이터, AP통신 등이 코로나19 변종이 프랑스에서도 발견됐다고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프랑스 보건부는 이날 "영국 런던에서 거주하다 돌아온 한 남성이 코로나19 변종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남성은 지난 19일 런던에서 돌아온 뒤 이틀 후 받은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현재 중서부 투르시에 있는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이며 무증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스 보건부는 파스퇴르 연구소가 분석하고 있는 검체에서 변종 바이러스가 추가로 검출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프랑스는 지난 21일부터 48시간 동안 봉쇄했던 영국과의 국경을 지금은 재개방한 상태다.

이렇듯 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가 최근 기승을 부리면서 지난 9월 말 영국 잉글랜드 남동부에서 처음 나타난 코로나19 변종이 기존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최대 70% 강한 것으로 나타나 확산이 우려된다.

일본과 독일에서도 최근 코로나19 변종 감염 사례가 나왔다. 일본 후생노동성은 이날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영국에서 귀국한 5명이 코로나19 변종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이 중 4명은 증상이 없고, 1명은 권태감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州) 보건부는 최근 런던에서 입국한 여성이 코로나19 변종에 감염됐다. 

프랑스, 독일, 일본 외에 네덜란드, 덴마크, 이탈리아, 아일랜드, 싱가포르, 호주 등 국가에서도 코로나19 변종 감염 사례가 보고되면서 이 같은 확산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박규민 기자
박규민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