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Dvwn), 12일 싱글 '자유비행' 발매…2021년 첫 행보 '기대감 UP'
상태바
다운(Dvwn), 12일 싱글 '자유비행' 발매…2021년 첫 행보 '기대감 UP'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1.0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원 기자] 뮤지션 다운(Dvwn)이 새 싱글 '자유비행'으로 7개월 만에 돌아온다.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오는 12일 다운의 새 싱글 '자유비행' 발매 소식과 더불어 커밍순 포스터를 선보였다.

이로써 다운은 지난해 6월 '새벽 제세동 Vol.3 - 콘크리트' 이후 7개월 만에 신곡을 발표한다. 특히 2021년 새해를 맞아 첫 행보에 나서는 만큼 확장된 음악적 역량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공개된 포스터에는 깊은 밤 감성적인 분위기 속에서 한 여자가 편지를 써 내려가는 모습과 함께 신곡 제목 '자유비행'이 첫 공개돼 신곡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다운은 'Waking the dawn'에서 착안한 DAWN의 A를 뒤집어 표현, '새벽을 깨우는 목소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간 '마지막', '기억소각', '콘크리트'로 이어지는 '새벽 제세동' 연작을 통해 음악적 역량을 과시, 새벽을 닮은 감성과 목소리로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했다.

그뿐만 아니라 지코의 '남겨짐에 대해' 피처링을 비롯해 찬열 '봄 여름 가을 겨울 (SSFW)', 강다니엘 'Adulthood', 'Movie', 여자친구 'Dreamcatcher' 등 다수의 곡 작업에 참여하며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줘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뮤지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다운의 2021년 새 싱글 '자유비행'은 오는 12일 공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