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Black Mamba', K팝 그룹 데뷔곡 MV 사상 최단 1억뷰 신기록
상태바
에스파 'Black Mamba', K팝 그룹 데뷔곡 MV 사상 최단 1억뷰 신기록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1.01.0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융희 기자] 그룹 에스파(aespa)가 데뷔곡 'Black Mamba(블랙맘바)' 뮤직비디오로 K팝 그룹 데뷔곡 사상 최단 1억뷰 달성 신기록을 세우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11월 17일 오후 6시 공개된 'Black Mamba' 뮤직비디오는 1월 8일 오전 5시 35분경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으며, 이는 공개 51일 12시간만에 이룬 결과로, 역대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기록을 세워 글로벌한 관심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앞서 'Black Mamba'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2100만 뷰를 넘어 K팝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고 조회수를 달성한 바 있으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1억뷰 신기록까지 초특급 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에 에스파는 "저희 'Black Mamba'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달성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기뻤다. 데뷔곡으로 좋은 기록을 세우게 되어 더욱 벅찬 기분이고, 많은 응원과 사랑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2021년에도 좋은 음악과 밝은 에너지 보여드리는 에스파가 될 테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에스파 데뷔 싱글 'Black Mamba'는 해외 컨설팅 에이전시그룹 릴즈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발표되자마자 전 세계 95개 국가의 음원 차트에 랭크인되었으며, 공개 3일치 집계만으로 빌보드 글로벌 차트(미국 제외)에 100위로 진입해 K팝 아티스트 데뷔곡 최고 순위를 기록한 데 이어 3주 연속 차트인을 지속해 ‘글로벌 슈퍼 루키’다운 파워를 실감케 했다.

더불어 이번 곡은 중국에서도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의 한국 차트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2020년 데뷔 걸그룹 중 최장 1위 기록을 세웠음은 물론, QQ뮤직 급상승 차트 1위 및 신곡 차트 2위, 쿠거우뮤직 한국 신곡 차트 1위, 쿠워뮤직 한국 차트 1위 등 각종 차트를 석권해 에스파를 향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한편, 에스파의 데뷔곡 'Black Mamba'는 시그니처 신스 사운드와 강렬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파워풀한 댄스곡으로, 주문을 외우는 듯한 캐치한 훅이 돋보이며, 가사에는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위협하는 존재가 'Black Mamba'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세계관 스토리로 담아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