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그래미닷컴 “ENHYPEN, 최근 몇 년간 가장 기대되는 K-팝 데뷔작 중 하나”
상태바
美 그래미닷컴 “ENHYPEN, 최근 몇 년간 가장 기대되는 K-팝 데뷔작 중 하나”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1.01.0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빌리프랩 제공
사진=빌리프랩 제공

[백융희 기자]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유수의 해외 매체들로부터 호평받으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미국 그래미닷컴과 일본 아사히신문은 최근 기사를 통해 지난해 전 세계 팬들의 관심 속에 데뷔한 ENHYPEN과 그들의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을 집중 조명했다.

그래미닷컴(Grammy.com)은 ‘K-팝의 최신예 보이 그룹 ENHYPEN을 만나다(Meet ENHYPEN, K-Pop's Latest Breakout Boy Group)’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근년 들어 가장 기대되는 K-팝 데뷔작 중 하나가 2020년 말에 나타났다”라고 극찬했다.

그래미닷컴은 또한, “ENHYPEN은 11월 데뷔 이후 글로벌 차원의 K-팝 세계를 열광시켰다”라고 평가하고, 2020년 데뷔한 그룹 중 단일 앨범 기준 최다 앨범 판매량 기록, 데뷔 약 2주 만의 신인상 수상 등 ENHYPEN이 단기간에 이룬 성과들을 소개했다.

기사는 이어,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도움 아래 ENHYPEN은 전도 유망한 미래를 바라보고 있다. 배움과 성장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멤버들은 눈앞에 펼쳐질 전 세계적 성공을 위한 준비가 돼 있다. 공식 팬덤인 ENGENE과 소통하기 위해 SNS에 의존해야 하는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모두의 관심은 현재 ENHYPEN에 쏠려 있다”라고 ENHYPEN을 향한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언급했다.

일본 아사히신문은 지난 1일 ‘글로벌 아티스트’를 향한 ENHYPEN의 목표를 집중 조명했다. ‘(ENHYPEN의) 꿈은 세계에서 성장하는 그룹’이라는 제목의 지면 기사를 통해 일곱 멤버가 꿈을 이뤄 온 과정과 앞으로의 목표를 소개했다. 리더 정원은 “진정한 ‘글로벌 팬 메이드 그룹’이 되고 싶다”라는 목표를 밝혔고, 희승은 “끊임없이 성장해 가면서 더 멋진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ENHYPEN의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은 발매일 하루에만 총 31만 8,528장이 팔리며 2020년 데뷔 그룹의 앨범(단일 앨범 기준) 판매량으로는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일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이들의 데뷔 앨범은 미국 빌보드의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 ‘월드 앨범’ 차트,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에도 진입했고, ENHYPEN은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처럼 괄목할 만한 성과에 힘입어 ENHYPEN은 데뷔 약 2주 만에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넥스트 리더’상을 수상하며 ‘2020년 최고의 신인’임을 입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