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케’ 사과 “니브 BTS 커버 곡, 원곡자 발언 죄송”(전문)
상태바
‘유스케’ 사과 “니브 BTS 커버 곡, 원곡자 발언 죄송”(전문)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1.01.1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2
사진=KBS2

[백융희 기자] ‘유희열의 스케치북’ 제작진이 방탄소년단과 니브 그리고 팬들에게 사과했다.

12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유스케’)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8일 방송분 중 니브가 부른 방탄소년단의 ‘Blue & Grey’ 커버 노래에 대해 크레딧 공동 작업자는 모두 자막 표기했으나 토크 중 원곡자라는 단어 사용에서 1인 작업처럼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본 영상 클립은 삭제 조치하였으며 앞으로 뮤지션 입장에서 프로그램 제작에 더욱 신경 쓰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8일 ‘유스케’에서는 니브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MC 유희열은 니브를 방탄소년단 ‘Blue & Grey’의 ‘원곡자’라고 소개했다. 하지만 방송 이후 일부 팬들은 ‘Blue&Grey’는 니브와 뷔 등이 공동 작업한 곡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유스케’ 측은 문제를 인지,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사과했다.

다음은 ‘유스케’ 측 사과 전문.

2021년 1월 8일에 방송분 관련 시청자분들의 문의가 있었습니다.

니브가 부른 BTS의 “Blue & Grey” 커버 노래에 대해 크레딧 공동 작업자는 모두 자막 표기하였으나 토크 중 원곡자라는 단어 사용에서 1인 작업처럼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 작진은 해당 아티스트인 BTS와 NIve 그리고 해당 아티스트의 팬 여러분들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본 영상 클립은 삭제 조치하였으며 앞으로 스케치북은 뮤지션 입장에서 프로그램 제작에 더욱 신경 쓰겠습니다.

스케치북을 아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