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 장혁진, '반전 열연'으로 완성시킨 빌런의 말로...마지막까지 시청자 '쥐락펴락'
상태바
'낮과 밤' 장혁진, '반전 열연'으로 완성시킨 빌런의 말로...마지막까지 시청자 '쥐락펴락'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1.2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nN '낮과 밤' 방송 캡처
사진=tvN '낮과 밤' 방송 캡처

[조정원 기자] 배우 장혁진이 드라마 '낮과 밤'에서 마지막까지 열연을 펼치며 극을 긴장감 있게 이끌었다.

지난 19일 종영한 tvN 월화드라마 '낮과 밤'에서 장혁진은 대한민국 거대 포털 CEO 장용식 역으로 분해 시청자들을 만났다.

특히 장혁진은 극 중 과거와 현재를 잇는 인물이자 심상치 않은 무게감과 광기 어린 분위기의 소유자 장용식으로 눈길을 모았다.

첫 등장부터 장용식은 서늘함과 단호함이 어려있는 얼굴로 정재계 인사들을 쥐락펴락하는 것은 물론 민간 사찰 수준의 관리를 지시하는 행보를 보여 보는 이들에게 현실 공포를 느끼게 했다.

그뿐만 아니라, 마치 재웅(윤선우 분)을 길들이 듯 먹는 것부터 환경까지 관리하고 있어 어딘가 모를 섬뜩함을 느끼게 했다. 하지만 평소처럼 강하게 형벌을 내리던 그가 또 다른 재웅의 모습을 맞닥뜨리며 순식간에 두려움에 떠는 모습은 시청자들까지 긴장하게 했다.

그런가 하면, 재웅의 손에 목숨을 잃을 수도 있겠다는 불안감에 휩싸인 장용식은 비밀리에 손민호(최진호 분)에게 세 번째 아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아슬아슬한 관계 줄타기를 시작했다. 특히 내통 사실을 모를 것이라 생각한 그는 더욱 태연하게 행동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재웅이 잠들었는지 확인까지 하는 치밀함을 보였다.

결국 본색을 드러낸 문재웅의 덫에 걸린 장용식은 어린 시절부터 겪어왔던 공포와 초조함에서 벗어나고 싶었다고 고백하는 것은 물론, 마지막 순간 그저 살고 싶었을 뿐이었다는 말까지 남겨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처럼 장혁진은 살기 위해 꾸며졌지만 천연덕스러운 얼굴부터 죽음의 문턱에 놓인 절박한 표정까지 생생하게 표현해내며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감 메이커'답게 흐름을 쥐락펴락했다. 여기에 예측불가한 장용식의 행보에 특유의 무게감까지 더하며 극의 설득력과 흥미를 함께 끌어올렸다.

또한, 탄탄한 연기 내공의 장혁진은 등장하는 장면마다 시선을 빼앗는 반전 열연을 펼친 것은 물론, '강약약강' 빌런으로 현실감 넘치는 악인 캐릭터까지 탄생시켰다. 매 작품 남다른 존재감을 확인시키는 장혁진의 다음 행보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장혁진은 4월 방송 예정인 SBS 드라마 '모범택시'로 열일 행보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