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싸우면 다행이야', 황선홍·박지성 축구 인생 뒤바꾼 '2002월드컵 후일담' 공개
상태바
'안싸우면 다행이야', 황선홍·박지성 축구 인생 뒤바꾼 '2002월드컵 후일담' 공개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2.0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안싸우면 다행이야' 제공
사진=MBC '안싸우면 다행이야' 제공

[조정원 기자] 황선홍과 박지성의 축구 인생을 뒤바꾼 '결정적 장면'이 공개됐다.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연출 김명진 현정완, 이하 '안다행') 측은 1일 오전 9시 네이버TV를 통해 황선홍에 얽힌 2002년 한일 월드컵 이야기들을 담은 선공개 영상을 선보였다.

선공개 영상에는 월드컵 첫 승리를 이끈, 조별리그 폴란드 전의 선제골 주인공 황선홍의 특별한 이야기가 담겼다. 특히 황선홍은 "그날 경기 이후 사석에서 히딩크가 나 때문에 섭섭했다고 말했다"면서 20년 만에 듣는 히딩크의 진심을 전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황선홍은 경기 당시 감각적인 마무리로 선제골을 기록하고 벤치로 달려갔다. 하지만 황선홍이 저지른 '결정적 오판'은 당시 국가대표 코치를 맡고 있던 박항서의 품에 안긴 것이었다.

안정환은 "골을 넣고 히딩크 감독에게 갔으면 경기에 계속 출전했을 거다. 박항서에게 가는 바람에 내가 기용됐다"는 고백으로 황선홍을 충격에 빠뜨렸다. 그러면서 "히딩크에게 간 박지성은 탄탄대로였는데, 황선홍은 박항서에게 가고 결국 못 뛰었다"고 못을 박아 웃음을 자아냈다.

실제로 포르투갈 전에서 골을 기록하고 히딩크 감독에게 안겼던 박지성은 유럽 무대로 진출해 승승장구했지만, 공교롭게도 황선홍은 선발 라인업을 안정환에게 내주며 자리가 위태로워지고 말았다.

여기에 '빽토커'로 나선 설기현 역시 황선홍의 골 세리모니를 다시 본 뒤 "히딩크 감독이 화가 좀 났네"라면서 '확인 사살(?)'급의 의미심장한 멘트를 날려 다시 한번 스튜디오를 뒤집어 놓았다.

한편 '안다행' 본편에서는 황선홍과 안정환의 자급자족 두 번째 이야기가 찾아올 예정이다. 지난 방송 내내 '허당미'를 뽐냈던 황선홍이 과연 구겨진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을지, 그리고 안정환의 '깐족 매력'이 또 어떤 상황을 만들어낼지 기대를 모은다.

2002년 월드컵 후일담은 오늘(1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하는 '안다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