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소프라노 이해원, 뉴에라프로젝트와 전속계약 체결
상태바
[공식] 소프라노 이해원, 뉴에라프로젝트와 전속계약 체결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1.02.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제공

[백융희 기자] 소프라노 이해원이 뉴에라프로젝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1일 뉴에라프로젝트가 “미래 클래식 기대주 소프라노 이해원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프라노 이해원은 클래식 음악교육의 엘리트 과정인 예원학교, 서울예고, 서울대학교를 졸업했으며 2018년 파파로티 성악콩쿠르 대상, 2018년 대구성악콩쿠르 대상, 2019년 광주성악콩쿠르 1위 등 유명 성악 콩쿠르에서 다수 우승하며 미래 클래식의 기대주로 인정받았다. 현재 독일 베를린에 있는 명문 음악학교 ‘한스 아이슬러 음악대학(Hochschule für Musik Hanns Eisler Berlin)’ 석사 과정에 있다.

지난해 첫 앨범 ‘흔들리는 꽃’을 발표하며 한국 가곡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보여준 이해원은 많은 클래식 관계자들과 팬들로부터 뛰어난 가사 전달과 감동을 실은 연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김효근 교수가 클래식 가곡과 대중과의 만남을 위해 개척한 아트팝(Art pop) 영역에서 탁월한 연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이해원이 연주한 김효근의 ‘첫사랑’과 남성 성악가들의 레퍼토리였던 최진의 ‘시간에 기대어’를 여성의 섬세함으로 보다 서정적으로 해석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이해원은 클래식 음악 플랫폼 ‘아티스츠 카드(Artists’Card)’와 협업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봄날’을 아트팝의 형태로 재해석해 커버했으며, 이 연주 영상은 국내외의 K-POP 팬들과 클래식 애호가들로부터 아름다운 크로스오버 음악으로 사랑받고 있다.

성악을 공부한 이력과 클래식 방송 프로그램 제작 참여 경력을 가지고 있는 뉴에라프로젝트 백승학 대표는 “소프라노 이해원의 노래는 마음에 전하는 평안과 감동이 있다.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를 존경하며 자란 이해원이 새로운 시대의 클래식 가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좋은 파트너가 되겠다”라며 “이해원은 윤종신과 같이 뛰어난 가사 전달력과 따뜻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어서 한국 가곡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공연으로 대중에게 깊이 있는 감동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프라노 이해원은 ”연주자인 내가 빛나기보다는 가사와 멜로디가 담고 있는 깊은 의미를 잘 찾아서 그 노래가 가진 이야기와 감동을 전할 수 있는 음악가가 되고 싶다. 음악과 음악을 즐기는 사람 사이의 따뜻한 연결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베를린에 머물고 있는 이해원은 전 세계에서 모인 다양한 음악가들과 함께 새로운 음반 기획과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9월경 새로운 스타일의 한국 가곡 음반과 K-POP 콘서트의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가 융합된 리사이틀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월간윤종신’의 문화브랜드 전략과 ‘미스터트롯’ 톱6의 차별화된 브랜딩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뉴에라프로젝트의 새로운 도전인 소프라노 이해원에게 많은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