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음저협, 제7회 저작권대상 온라인 개최…2020년 저작권료 1위는?
상태바
한음저협, 제7회 저작권대상 온라인 개최…2020년 저작권료 1위는?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2.0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음악저작권협회 제공
사진=한국음악저작권협회 제공

[조정원 기자]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홍진영, 이하 한음저협)가 지난해 분야별로 가장 많은 저작권료를 받은 음악 저작권자에게 대상 수상의 영광을 전한다.

한음저협은 오는 18일 제7회 저작권대상 시상식(이하 저작권대상)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2월 한음저협 정기총회와 함께 열리는 저작권대상은 직전 한 해 동안 분야별로 가장 많은 저작권료를 받은 음악 저작권자를 대상으로 한다.
 
시상 부문은 대중 작곡, 대중 작사, 대중 편곡, 클래식, 국악, 동요 이상 여섯 개다.
 
대중 분야에서는 BTS 프로듀서로 알려진 피독(PDOGG, 강효원)이 최근 2년 연속 작사, 작곡 부문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밖에 김도훈, 강은경, 조영수, 테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사, 작곡가들이 역대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한 해 동안 음원 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스트리밍 조회수를 기록한 노래를 시상하는 'Song of the Year'와 대한민국 음악 발전에 기여한 음악인을 선정하는 '명예의 전당' 등 다양한 분야의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홍진영 회장은 "저작권대상 시상식은 음악을 통해 국민에게 기쁨과 위로를 줬던 작가들과 음악 산업 관계자분들께 드리는 감사의 자리"라며, "대중 분야뿐만 아니라 클래식, 국악, 동요 등 각 분야에서 좋은 음악을 만들어주시는 모든 작가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저작권대상과 한음저협 정기총회는 기존과 달리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자 모두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