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엠, 지난해 4분기 ESL 5500억원 수주 확보
상태바
솔루엠, 지난해 4분기 ESL 5500억원 수주 확보
  • 김재현 기자
  • 승인 2021.02.0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솔루엠)
(사진제공=솔루엠)

[김재현 기자] 솔루엠은 지난해 4분기에만 자사 ESL 제품에 대한 5,500억 원 규모의 수주를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솔루엠은 지난해 4분기 유럽 내 대형 유통업체 2곳 및 일본 대형 유통업체와 ESL 제품 ‘뉴튼(Newton)’을 향후 3년 간 공급하는 계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는 지난해 연간 유럽지역 전체 수주금액의 5배 이상인 대규모 계약으로, 회사는 자사 ESL 제품이 유럽 시장에서 확실한 입지를 구축한 것으로 보고 있다.

솔루엠은 올해 ESL 부문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현재 시장점유율 1위인 국내와 북미 시장을 넘어 글로벌 ESL 시장 선두 업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제호 ESL 사업부장은 “펜데믹으로 온라인 판매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어 오프라인의 신속한 가격 대응과 오프라인 유통업체 간의 경쟁심화, 신선제품 반짝 세일 등 가격 변동을 실시간으로 반영하기 위해 최근 대형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ESL 채택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며, “당사 신제품인 뉴튼(Newton)의 업계 최고 업데이트 속도, 최장 배터리 시간과 같은 차별화된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의 장점이 글로벌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대형 수주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해외 시장뿐만 아니라, 국내 대형 유통업체, 헬스앤뷰티(H&B) 및 패션 스토어 등 다양한 리테일과 유통 분야에도 지속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재현 기자
김재현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