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 12억뷰 돌파
상태바
블랙핑크,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 12억뷰 돌파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1.02.0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융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2억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두 번째 대기록이다.

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유튜브 조회 수 12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통산 두 번째 12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또 한 번 K팝 남녀 그룹 통틀어 최초라는 신기록을 세우게 됐다.

앞서 이들의 또다른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 (DDU-DU DDU-DU)'가 12억뷰를 달성한 바 있으며 이 뮤직비디오는 현재 15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Kill This Love'의 조회수 증가 속도를 살펴보면 '뚜두뚜두'의 기록을 바짝 뒤쫓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 '뚜두뚜두'의 12억 도달 기록보다 약 67일 빠른 추이다.

2019년 4월 발매된 'Kill This Love'는 강렬한 리드 브라스와 웅장한 드럼 사운드가 주를 이뤄 블랙핑크의 걸크러시 매력을 배가시키는 곡. 특히 장총을 쏘는 듯한 동작 등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로 글로벌 음악팬들을 사로잡으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Kill This Love'는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200과 핫100에서 각각 24위, 41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또 당시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팝 주류 시장 속 존재감을 본격적으로 드러냈다.

이후 블랙핑크는 레이디 가가, 셀레나 고메즈 등 유명 팝스타와의 협업은 물론 첫 정규앨범 ‘THE ALBUM’ 발표 등 활발한 활동으로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며 세계적인 걸그룹으로 성장했다.

특히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5700만 명 이상인데 이는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1위다. 전체 1위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6080만 명) 뒤를 빠르게 따라붙고 있는 추세다.

최근 라이브스트림 콘서트(YG PALM STAGE - 2021 BLACKPINK: THE SHOW)를 성공적으로 마친 블랙핑크는 솔로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THE SHOW'에서 로제의 솔로앨범 서브타이틀곡 'GONE' 무대가 처음 공개되면서 글로벌 음악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