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가수협회, 14일 ‘2021 대한민국 가수대행진’ 방송…남진 특별 공로상
상태바
대한가수협회, 14일 ‘2021 대한민국 가수대행진’ 방송…남진 특별 공로상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1.02.0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가수협회 제공
사진=대한가수협회 제공

[백융희 기자] 사단법인 대한가수협회(회장 이자연)가 창립 64주년 기념 ‘2021 대한민국 가수 대행진’(부제 : 우리 함께 다시)을 펼친다.

(사)대한가수협회 주최, (사)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KBS홀에서 진행된 ‘우리 함께 다시’는 오는 14일 오후 KBS1에서 방송된다.

이 공연은 코로나로 힘들고 어려운 시청자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하는 희망 대축제로 공연을 할 수 없는 가수들에게는 일자리 창출 콘서트다.

공연에는 남진, 이자연, 인순이, 진미령, 조항조, 정수라, 박미경 BtRS(방탕락커성인단: 소찬휘, 김경호, 박완규), 알리, NCT DREAM, 스테이씨 등이 출연한다. 지난해에 이어 이덕화, 이현주 아나운서가 MC를 맡았다.

대한가수협회는 1957년 가수들의 친목 도모 및 권익 보호를 위해 창립, 1대 회장 백년설, 2대 회장 현인이 역임했다. 그러나 1961년 군사정부에 의해 사라졌다가 2006년 9월, 45년 만에 사단법인 대한가수협회로 재탄생했다. 당시 협회 부활을 이끈 인물이 바로, 국민가수 남진이다.

이에 따라 올해 가수 인생 55주년 남진을 위한 ‘명곡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대한민국 가요사의 산증인으로 ‘특별공로상’이 마련됐다.

후배가수들과 피날레 무대를 장식하고 특별공로상을 수상하는 남진은 “대한가수협회 회원들의 사랑을 잊지 않겠다. 우리는 코로나를 이길 수 있다. 힘내시길 바란다”는 사랑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자연 회장은 “대한가수협회 창립 64주년 기념으로 준비한 이번 공연은 코로나로 힘든 온 국민에게 희망을 전하는 무대로 준비했다. 우리가 곧 희망이란 걸 잊지 마시고 조금만 더 견디길 바란다. 특히 물심양면 도와주신 선후배들에게 깊은 경의와 감사를 전한다. 2021년 새해에도 우리 협회와 회원들의 눈과 귀가 돼 최선을 다하겠다”며 힘찬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