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준, 中 싱글 'Silent Boarding Gate'로 글로벌 차트 장악…영향력+위상 입증
상태바
세븐틴 준, 中 싱글 'Silent Boarding Gate'로 글로벌 차트 장악…영향력+위상 입증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2.1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원 기자] 그룹 세븐틴 멤버 준이 중국 디지털 싱글로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했다.

준은 지난 14일 오후 6시(한국 시간 기준),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중국 디지털 싱글 '寂寞?登机口(Silent Boarding Gate)'를 발매, 해외 아이튠즈 송 차트와 중국 QQ뮤직 인기 차트를 장악했다.

특히 약 2년 2개월 만에 발매된 준의 중국 솔로 곡임에도 불구하고 이집트, 오만, 사우디아라비아, 페루, 파나마 총 5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베트남, 포르투갈, 필리핀, 말레이시아, 브라질 등 전 세계 14개 지역 톱 10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더불어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인기 차트 1위를 단시간에 기록, 선공개 곡 'Crow'에 이어 전 세계 리스너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영향력과 위상을 입증했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뿐만 아니라 준은 'Silent Boarding Gate' 뮤직비디오 속에서 섬세하면서도 완벽한 표정 연기를 선보여 몰입감을 높이는 등 감각적인 영상미를 극대화 시키는 뛰어난 표현력에 대한 극찬 세례가 이어지고 있다.

준의 중국 디지털 싱글 타이틀곡 'Silent Boarding Gate'는 우리는 모두 새로이 출발하고자 탑승구를 찾으려 하며, 이는 과거로 가기도 미래를 향해 가기도 하고 또 꿈을 향한 방향으로 인도한다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중국 유명 작사가 역가양이 참여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한편 글로벌 활동을 펼치며 전 세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세븐틴은 음악, 퍼포먼스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며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에 많은 이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세븐틴은 오는 4월 21일 일본 세 번째 싱글 '히토리쟈나이(ひとりじゃない)'를 발매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