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사가 윤경, '조이팩토리' 프로젝트 '좋은 친구라는 말' 22일 공개
상태바
작사가 윤경, '조이팩토리' 프로젝트 '좋은 친구라는 말' 22일 공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2.2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앤트웍스 커뮤니케이션 제공
사진=앤트웍스 커뮤니케이션 제공

[이지은 기자] 작사가 윤경이 1인 프로젝트 팀 '조이팩토리'란 이름으로 네번째 싱글 '좋은 친구라는 말'을 22일 발표한다.

새 싱글 '좋은 친구라는 말'은 박현빈 '오빠만 믿어', 소녀시대 '라이언하트', 김연우 '행복했다, 안녕' 등은 물론 하동균, 케이윌, BMK, 먼데이키즈, 서문탁, 빅마마, 이효리, 신화, 린, 쿨, 헨리, 신효범. 태티서 등 장르 불문 다양한 앨범에 작사가로 참여했던 25년차 작사가 윤경이 자신만의 음악 영역을 넓히고자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작사가 윤경의 '조이팩토리' 네번째 싱글 '좋은 친구라는 말'에는 유리상자 이세준, 윤종신, 심현보 등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 앨범으로 화제를 모았던 실력파 3인조 보컬 그룹 빅이너의 리더인 이광은이 노래를 불렀다. 듣는 순간부터 빠져들게 할 강한 매력의 애틋한 그의 목소리는 많은 이들의 마음에 잊지 못할 감동을 전한다.

또한, 일본의 미시아(MISIA), 마이 케이(Mai K), 아이우치 리나와 빅뱅 대성의 '웃어본다', 빅마마, 먼데이키즈, 장혜진, 토니안, 린, 하동균 등 실력파 가수들 앨범과 '일단 뜨겁게 사랑하라', '내조의 여왕' 등 다수 드라마 OST에 참여했던 작곡가 이규원의 감성 짙은 편곡이 멜로디에 힘을 실어줬다. 여기에 아이유의 '혼자 있는 방', 폴 킴의 '내 사랑', 휘성의 '전할 수 없는 이야기', 빅뱅의 '눈물뿐인 바보' 등 작곡가로도 유명하며 보컬디렉터로 왕성히 활동 중인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전승우가 코러스와 보컬 디렉션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오랫동안 친구로 지내왔던 사람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끝내 고백하지 못하고 영원히 친구로 남아주겠다는 내용의 순수하고 예쁜 이야기를 담은 '좋은 친구라는 말'은 듣는 내내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 봤을 법한 지난 추억의 가장 따뜻한 순간에 쉼표처럼 머물게 할 것이다.

한편 작사가 윤경은 조이팩토리라는 이름으로 많은 뮤지션들과 함께 다양한 음악을 지속적으로 들려 줄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이지은 기자
marketnews3030@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