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현, 싸이월드 감성 프로젝트 2탄 '사시고(new)' 발표
상태바
휘현, 싸이월드 감성 프로젝트 2탄 '사시고(new)' 발표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2.2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꿈의엔진 제공

[조정원 기자] 가수 휘현이 경서에 이어 싸이월드 감성 프로젝트 2탄을 맡았다.

26일 소속사 꿈의엔진은 "휘현이 싸이월드 감성 프로젝트 2탄 '사랑의 시작은 고백에서부터(new)'(이하 '사시고(new)')를 발표한다"라고 밝혔다.

'사시고(new)'는 지난 2010년 가수 쏘울크라이가 불러 히트한 '사랑의 시작은 고백에서부터'(이하 사시고)를 휘현의 감성으로 리메이크한 곡이다.

원곡인 '사시고'는 지난 2010년 발표 당시 젊은 층의 대표적인 고백송으로 자리 잡으며 싸이월드 BGM으로도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2015년에는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김범수가 가창으로 참여한 이 곡을 주제곡으로 선정해 다시 한번 선풍적인 사랑을 받았다.

사진=꿈의엔진 제공
사진=꿈의엔진 제공

휘현의 리메이크로 탄생한 '사시고(new)'는 '밤하늘의 별을(2020)'의 제작진과 작곡가 강봄, 원곡자 양정승이 편곡으로 다시금 의기투합해 만들었으며, 새로운 멜로디와 가사가 브릿지 역할을 하며 스토리의 완성도를 높였다.

원곡자 양정승은 "휘현이 이 곡을 리메이크해 원곡을 뛰어넘는 감성을 불어넣었다"라며 "경서의 '밤하늘의 별을(2020)'에 이은 재해석이 뛰어난 곡으로 인정받길 바라며 많은 분들의 아름다운 옛 추억으로의 소환을 기대해 본다"라고 말했다.

한편 휘현이 부른 '사시고(new)'는 오는 3월 1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