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민-이동우-범키, 자살방지 캠페인 ‘네버 기브 업’ 참여...릴레이 체인지 화제
상태바
이창민-이동우-범키, 자살방지 캠페인 ‘네버 기브 업’ 참여...릴레이 체인지 화제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3.1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스타 파운데이션 제공 (상단 좌측부터 이동우, 범키, 이창민, 로렌 한(Lauren Han), 강호정, LA박피디, 206sound-박서령, 최원석, 임선호, 양양피아노, NtoL-차정민, 수화찬양사 이채원, 임성규, 조찬미, 염평안, 임상심리학 박사 성소영)
사진=유스타 파운데이션 제공 (상단 좌측부터 이동우, 범키, 이창민, 로렌 한(Lauren Han), 강호정, LA박피디, 206sound-박서령, 최원석, 임선호, 양양피아노, NtoL-차정민, 수화찬양사 이채원, 임성규, 조찬미, 염평안, 임상심리학 박사 성소영)

[조정원 기자] 한미 인플루언서들이 손을 맞잡은 자살방지캠페인 ‘네버 기브 업’(Never Give Up)’의 릴레이 챌린지가 이어지며 대중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16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소재 비영리단체 유스타 파운데이션은 “총괄 프로듀서인 LA박피디와 2AM 출신 가수 이창민으로부터 시작된 자살방지 프로젝트 ‘네버 기브 업’ 릴레이 챌린지가 한국과 미국 양국에서 이어지고 있다. 20명 가량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이번 릴레이 챌린지에 오랜 인연을 맺어온 분들이 대거 응하고 있어 더 보람차다”고 전했다.

유스타 파운데이션의 ‘네버 기브 업’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달 5일 발표했던 두 번째 캠페인 앨범 ‘Unfinished Job part.2’에 수록된 ‘이 못난 나를’과 영어 버전 ‘Never give Up’을 인플루언서들이 이어 부르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으며, 2월 23일 가수 이창민의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LA박피디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들이 힘을 보탰다.

지난 2016년 ‘기적콘서트 시즌 6’를 통해 소중한 생명을 살리자는 ‘백혈병 환자돕기’ 나눔 공연을 펼치며 유스타 파운데이션과 인연을 맺은 이동우 역시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망막색소변성증’이라는 희귀난치병으로 시력을 잃은 시각장애 아티스트인 이동우는 “시력을 잃고 나서 나쁜 생각을 품었을 때가 있었다. 그 과정에서 가족과 지인이 큰 힘이 되어 자살이라는 극단적 선택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힘든 시기에 단 1명이라도 곁에 있어주고 위로가 된다면 최악의 시나리오를 벗어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자살방지와 관련된 신곡 ‘하늘로 쓰는 편지’를 발표한 적이 있는 ‘범키(Bumkey)’는 “캠페인송 ’이 못난 나를’이라는 곡이 너무 뜻깊어 완창해 유튜브 채널과 트위터에 공개했다. 이렇게 의미 있는 캠페인에 참여해 내가 더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이외에도 윤도현 밴드, 긱스 등의 멤버였던 강호정 서경대 교수가 연주로 함께 했으며 영어 버전 ‘Never Give Up’을 부른 미국의 뮤지컬 배우 및 가수 ‘Lauren Han(한예랑)’은 한국어 버전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의 동참도 눈에 띈다. 6만 2천 명의 구독자를 지닌 양양피아노는 보컬리스트 임선호와 영어 버전을 협연했고, 3만 6천명의 구독자를 지닌 206sound 보컬리스트 박서령은 한국어 버전을 완창하며 감미로운 가창으로 감동을 전했다. 이어 2000년 당시 원곡을 부른 YG 엔터테인먼트 보컬 트레이너인 최원석과 신예 싱어송라이터 NtoL(차정민), 그리고 수화로 챌린지에 동참한 이채원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도 함께했다.

이외에도 국민 CCM ‘요게벳의 노래’로 잘 알려진 히스킹덤뮤직의 ‘같이걸어가기’ 팀 염평안, 조찬미, 임성규도 기적콘서트 시즌 10의 인연을 살려 동참했고 유스타 파운데이션의 고문인 성소영 임상심리학 박사의 메시지를 시작으로 응원 메시지 릴레이도 이어질 전망이다.

한편 ‘네버 기브 업’ 프로젝트는 총괄 프로듀서로 활약하고 있는 LA박피디의 지휘 아래 한국인의 자살률을 낮추고 OECD 국가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 현실을 바꿔보겠다는 포부로 시작된 프로젝트로 지난해 12월과 지난 2월 두 차례 캠페인 송 앨범을 발매했다. 장혜진, 하동균, 김형중, 김현철, 소프라노 최정원, 미국의 배우이자 가수인 로렌 한 등이 참여하며 주목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