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메이트, 29일 컴백 확정! 새 싱글 'YOU' 개인 콘셉트 포토 공개
상태바
체크메이트, 29일 컴백 확정! 새 싱글 'YOU' 개인 콘셉트 포토 공개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1.03.1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그레이스컴퍼니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그레이스컴퍼니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융희 기자] 혼성그룹 체크메이트(CHECKMATE)가 3월 29일 컴백을 확정하고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체크메이트(용석, 시은, 수리, 노아)는 지난 18일과 19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두 번째 싱글 'YOU'의 개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콘셉트 포토 속 체크메이트는 강렬한 카리스마와 독보적인 무드로 글로벌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보랏빛 조명 아래 시크한 블랙 컬러의 의상을 입은 체크메이트의 모습이 컴백 열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해당 콘셉트 포토에는 '2ND SINGLE ALBUM 2021. 03. 29 PM12(KST)라는 컴백 일정이 담겨 기대감을 높였다.

체크메이트의 새 싱글 'YOU'는 최고의 팀들과 협업해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몬스타엑스의 'FANTASIA' 작업에 참여한 Michelle bastiansen(미셸 바스티안센)이 작곡에 참여했으며 방탄소년단, 엑소, 워너원, (여자)아이들 등 국내 최정상급 K-POP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지난 6일 선공개된 음원 'DRUM (New.)'에는 방탄소년단·아이유·소녀시대·엑소·있지 등과 작업한 대세 작사팀 danke(당케), 인피니트·러블리즈 등의 히트곡을 배출한 Razer(레이저)의 새 프로듀싱팀 Stardust(스타더스트), 트와이스·청하·오마이걸·아이즈원 등의 앨범에 참여해 온 작곡가 Anna Timgren(안나 팀그렌) 등이 곡 작업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혼성그룹이라는 차별점으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체크메이트는 지난해 9월 'DRUM'으로 데뷔, 뮤직비디오 공개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12만 뷰를 돌파하며 차세대 루키로 주목받았다.

더 높은 퀄리티를 위해 컴백을 연기했던 체크메이트의 두 번째 싱글 'YOU'는 오는 29일 오후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