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자산어보' 개봉 기념 특별 이벤트 '수산물 할인 바다' 진행
상태바
메가박스, '자산어보' 개봉 기념 특별 이벤트 '수산물 할인 바다' 진행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3.3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가박스 제공
사진=메가박스 제공

[조정원 기자]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영화 '자산어보' 개봉을 기념해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방식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31일 메가박스는 "오는 4월 1일 영화 '자산어보' 개봉 및 수산인의 날을 맞아 해양수산부와 수협중앙회, 그리고 수협은행과 함께 '자산어보 관람하고 수산물 할인 바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영화 '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설경구 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 분)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돼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자산어보'는 정약전이 집필한 어류학서로서 흑산도 근해의 수산동식물 155종에 대한 명칭과 분포, 형태, 습성 및 이용 등에 관한 사실이 기록돼 있다.

이번 이벤트는 메가박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자산어보'를 관람한 고객 7천 명을 추첨해 국내산 수산물 전문 쇼핑몰인 수협쇼핑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4월 18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4월 19일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한다.

이와 더불어 메가박스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자산어보'를 관람한 관객을 대상으로 '치어럽 캠페인'도 진행한다. 전국 메가박스 50개 지점에서 진행되며, 영화 관람 당일 극장 내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수산자원보호 누리집에 접속한 뒤 어린물고기 보호에 관한 간단한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고 상영관 입장 시 '자산어보'를 관람한 지류 티켓과 퀴즈 정답 제출 화면을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치어럽' 스마트톡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수협쇼핑에서 수산물을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자산어보' 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그리고 수협쇼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다양한 수산물을 소재로 하는 영화 '자산어보' 개봉에 맞춰 관객분들께 재미있는 방식으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유도하는 한편 많은 분들이 다시 한번 극장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산어보'는 예매율 1위에 등극, 사전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개봉 전부터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