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디', 개봉 D-day 관람 포인트 셋! #화끈액션 #깨알유머 #착붙OST
상태바
'노바디', 개봉 D-day 관람 포인트 셋! #화끈액션 #깨알유머 #착붙OST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4.0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사진=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조정원 기자] 영화 '노바디'가 전체 예매율 1위를 달성하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주목할 만한 관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7일 개봉한 '노바디'는 비범한 과거를 숨긴 채 평범한 가장으로 착하게 살고 있던 허치(밥 오덴커크 분)가 일상에서 참고 억눌렀던 분노가 폭발하면서 벌어지는 노필터 액션 영화다.

사진=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사진=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 아드레날린 폭발! 카타르시스+대리만족감 선사 통쾌한 액션

눈여겨 봐야 할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바로 액션이다. '노바디'는 개봉 전부터 할리우드 대표 액션 전문가들이 의기투합한 것으로 알려져 큰 관심을 모았다. 영화 '존 윅' 시리즈의 탄탄한 스토리와 세계관을 만들어낸 데릭 콜스타드가 각본가 겸 제작자로 참여했고, '데드풀 2' '분노의 질주: 홉스&쇼'의 감독을 맡았던 데이빗 레이치가 제작자로 가세했다. 특히 풀타임 1인칭 액션 '하드코어 헨리'로 주목받은 일리야 나이슐러 감독이 타격감 넘치는 액션을 완벽하게 구현했으며, 주인공 허치 역을 맡은 배우 밥 오덴커크는 약 2년 동안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생생한 액션을 몸소 선보였다.

이와 같은 화려하면서도 생생한 액션에 국내외 유수 매체 언론과 평단은 "지루한 일상을 살아가는 관객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하는 반전 액션"(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결코 후회하지 않을 킬링타임 액션 영화"(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X나 재밌다"(We live entertainment), "90분간의 액션 쾌감"(Bulletproof Action), "액션을 넘어선 경지"(But Why Tho? A Greek Community) 등의 찬사를 보냈다. 이러한 기대를 입증하듯 개봉 전부터 전체 예매율 1위를 달성하며 새로운 흥행 강자로 자리매김한 영화 '노바디'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사진=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 웃음 폭탄 빵빵! 위트+유머로 재미 UP

위트 넘치는 유머 또한 빼놓을 수 없다. '노바디'는 몰입도 높은 액션뿐만 아니라 관객들을 빵빵 터트릴 유쾌한 유머까지 겸비한 작품으로 눈길을 끈다.

우선 밥 오덴커크는 배우로 전향하기 전 미국 인기 코미디 쇼 'SNL'을 비롯해 '벤 스틸러 쇼' 등에서 작가로 활동한 바 있다. 이때 갈고닦은 탁월한 코미디 감각이 '노바디'에서 여실히 드러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크한 표정과 행동 속에 숨겨진 맛깔스러운 유머가 관객들에게 예상치 못한 웃음을 안긴다.

그뿐만 아니라, 극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비밀스러운 조력자 데이빗(크리스토퍼 로이드 분)과 해리의 조합은 또 다른 웃음을 안겨줄 것으로 예고된다. 특히 밥 오덴커크가 해리 역을 맡은 르자에 대해 "그가 해리 캐릭터에 불어넣은 유머 때문에 너무나 즐거웠다"고 말했듯 액션에 더해진 깨알 같은 유머가 스크린 위에서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를 모은다.

사진=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사진=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오감 만족 OST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통쾌한 액션 장면과 찰떡같이 어울리는 OST다. 영화 속 적재적소에 사용된 리드미컬한 OST는 화려한 액션의 쾌감을 증폭시킨다. 특히 국내 광고에서도 많이 사용된 재즈 가수 루이 암스트롱의 'What A Wonderful World'를 비롯해 리버풀FC의 응원가로 더욱 유명한 'You'll Never Walk Alone' 등이 등장해 액션의 스타일리시함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의 인기 넘버 'The Impossible Dream' 역시 '노바디'에 삽입돼 관객들의 고막을 즐겁게 한다. '난 꿈을 꾸네 불가능한 꿈을 / 이길 수 없는 적과 싸우는 꿈 / 견딜 수 없는 슬픔을 견디며 / 닿을 수 없는 별에 닿는 꿈'이라는 넘버의 가사는 영화 속 장면과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눈과 귀를 만족시킨다.

실제 영화를 감상한 관객들은 "액션에 환호하고 있노라면 영화 속 분위기와 찰떡인 음악이 딱!"(@네이버 acts****), "액션 끝내주네요. 사운드트랙까지 대박!"(@CGV V12타***), "액션 장면과 음악의 조화가 인상적"(@CGV 금광**) 등의 반응을 보이며 OST까지 완벽한 영화 '노바디'에 대한 극찬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바로 오늘 개봉한 영화 '노바디'는 전국 극장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