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인터뷰] 김중연 “김중연구소는 제2의 매니지먼트…늘 감사한 마음”
상태바
[Ma 인터뷰] 김중연 “김중연구소는 제2의 매니지먼트…늘 감사한 마음”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1.04.10 12:05
  • 댓글 7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브이엘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브이엘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융희 기자] 가수 김중연이 남다른 활약을 펼치고 있다.

김중연은 지난달 트로트 신곡 ‘토요일 토요일밤에’를 담은 디지털 싱글을 기습 공개, 팬들과 만나고 있다.

지난해 TV CHOSUN ‘미스터 트롯’을 통해 이름을 알린 김중연은 최근 마켓뉴스와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신곡 이야기를 비롯해 자신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다음은 김중연 인터뷰 일문일답.

Q. 최근 트로트 신곡 ‘토요일 토요일밤에’로 돌아왔습니다. 활동 소감이 남다를 것 같은데 기분이 어떠신가요?

▶ 팬분들이 열심히 응원해주시는 덕분에 감사함을 늘 느끼고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라디오DJ, ‘6시 내고향’, ‘전국탑텐가요쇼’, ‘영텐’ 출연 등 다방면으로 열심히 임하고 있습니다.

Q. ‘토요일 토요일밤에’는 어떤 곡인가요? 이번 곡을 통해 대중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나요? 발매 후 주변 반응이 궁금합니다.

▶ ‘토요일 토요일밤에’는 신나는 댄스트로트입니다. 코로나시대 마음대로 모이지 못하고 주변 분들과 뜸해질 수도 있는 시국에 불타는 토요일을 함께 했던 그때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게끔 표현해 봤습니다. 빨리 상황이 좋아져서 예전처럼 불타는 주말과 평안한 일상을 보내길 바라는 염원을 담았어요. 주변에서는 트롯적인 색깔이 전보다 조금 더 가미 된 것 같다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Q. 이번 활동을 통해 얻은 성과 또 앞으로 얻고 싶은 성과는 무엇인가요?

▶ 경연 프로를 통해 트로트를 접하고 활동한지도 얼마 안됐지만, 개인적으로 욕심은 크게 없는 편입니다. 하루하루 주어진 일을 무탈하게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뿐이에요. 또 성과라기보다 정말 원하는 것이 있다면, 많은 무대에 서고 싶어요. 온오프라인공연, 행사, 개인콘서트 등 무대욕심은 조금 있는 편이에요.(웃음)

사진=브이엘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브이엘엔터테인먼트 제공

Q. 가수로서 김중연 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아직 대중들에게 알려주지 않은, 어필하고 싶은 부분이 있나요?

▶저 혼자만이 가지고 있는 색은 아직 찾는 단계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퍼포먼스가 많이 들어간 트로트 댄스 이미지가 강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감성 발라드곡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퍼포먼스로서 트로트로 색을 입히고 싶은 마음도 크고, 감성적인 울림으로도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싶어요.

Q. 트로트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앞으로 조금 더 다양한 장르의 곡을 소화하는 김중연을 만나볼 수 있을까요?

▶트로트는 좀 더 자유롭게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특히 나를 표현하는데 가장 유리하다 생각해요. 올해도 여러 공연을 할 수 있다면 현장에 오신 팬분들은 만날 듯해요.(웃음)

Q. 활동하면서 얻고 싶은 수식어가 궁금합니다. 이유도 함께 답변 부탁드립니다.

▶‘트롯계의 수호천사’예요. ‘트롯계의 아이돌’도 좋지만, 아무래도 첫 앨범 타이틀이기도 해서 애착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수호천사가 되어드려서 ‘힘든 마음 내가 치유해드리고 지켜드리고 싶다’라는 포부도 있어요. 열심히 활동해 이후로도 ‘트롯계의 수호천사’로 통하고 싶어요.

사진=브이엘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브이엘엔터테인먼트 제공

Q. 가수 활동을 하면서 가장 힘이 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아무리 힘들어도 버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김중연구소예요. 제 팬클럽 이름으로 제2의 매니지먼트죠. 회사만큼 열심히 홍보해주시고 개인적인 시간도 많이 투자해 저를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해 줘요. 응원 메시지도 물론 많이 보내주시죠. 이분들이 안계시면 제가 과연 지금 이렇게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진 못할 듯 해요. (웃음) 늘 감사하고 사랑한다는 말을 하고 싶어요.

Q. ‘미스터 트롯’은 김중연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지금의 저를 있게 해 준 프로그램이에요. ‘가수의 길을 포기할까’라고 정말 진지하게 고민이 많았을 시기 경연에 참가 하게 됐어요. 운 좋게도 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은 사랑을 받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었죠. 제겐 은인 같은 프로그램이에요.

Q. 항상 김중연의 음악을 지지해주고 기다리는 팬 분들에게도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연구원님들의 영원한 오빠 김중연입니다.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항상 여러분들에게 자랑스러운 가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는 제가 되겠습니다! 김중연구소 사랑해요~ ‘알라뷰♡’

Q. 끝으로 올해 활동 각오에 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늘 주어진 일에 열심히 하루하루 임하며, 잘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쎈쓰박 2021-04-19 18:40:04
사랑해요~ 김증연 알라뷰~ 무슨 말이 필요해요..
가창력 퍼포먼쓰 인성 외모 못하는게 뭐냐구요

박은남 2021-04-13 00:14:54
노력하는 반짝이는 가수님, 김중연님 사랑합니다. 가즈아~~~~~☆☆☆☆☆

댁은뉘슈 2021-04-12 00:35:33
화면 보고 계신 분 뭐하세요 김중연님 캐스팅하세욤
노래잘하고 춤잘추면 된거 아닌가요
그런데 얼굴도 잘생기고 마음도 잘생겼어요

유재화 2021-04-10 22:41:02
소녀들의 영원한 오빠 김중연
김중연구소장 김중연
부디 오래오래 나 사랑 받아주오

유재화 2021-04-10 22:37:46
수호천사 김중연을 응원합니다
부디 오래오래 함께해요
토요일 토요일 밤에 비켜라
대박나길 기원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