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이수경, 건조한 말투+도도한 표정 연기로 '엄근진' 이미지 눈도장
상태바
'로스쿨' 이수경, 건조한 말투+도도한 표정 연기로 '엄근진' 이미지 눈도장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4.1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로스쿨' 방송 캡처
사진=JTBC '로스쿨' 방송 캡처

[조정원 기자] 배우 이수경이 드라마 '로스쿨'에서 차가운 말투와 수려한 말솜씨로 냉철한 캐릭터를 완성해내며 극에 활력을 높였다. 

이수경은 지난 14일 오후 첫 방송한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극본 서인, 연출 김석윤)에서 법조인 집안의 금수저이자 엘리트 강솔B 역을 맡아, '엄근진(엄격+근엄+진지)'한 면모부터 미묘한 감정 변화까지 섬세하게 표현했다.

이수경은 극 중 모의법정에서 변호인을 맡아 열띤 논의를 펼치는 강솔B로 강렬한 첫 등장을 알렸다. 증인 민복기(이강지 분)가 자기 생각을 말하자 "증인은 이의 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라며 근엄한 태도는 물론 냉철한 눈빛으로 강단 있는 캐릭터와 찰떡같은 싱크로율을 뽐내며 시청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이어 이수경은 모의법정 검사 서지호 역의 이다윗과 날 선 대치를 벌이며 극의 긴장감을 이끌었다. 강솔B는 예리한 질문으로 유도신문을 통해 서지호를 당황하게 하고, 이의 제기를 하는 서지호를 뒤로한 채 무표정으로 "이상입니다"라며 자리로 돌아가는 단호함을 보이는 등 캐릭터가 지닌 면면을 리얼하게 표현해냈다.

또한, 이수경은 강솔B의 도도한 아우라와 빈틈없는 이미지를 그려내 보는 이들의 몰입을 이끌었다. 과거 양종훈(김명민 분)의 형법 수업 시간에 버벅대는 강솔A(류혜영 분)와는 반대로 그의 질문에 막힘없이 답하는 똑 부러진 모습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 이수경은 떨림이 느껴지지 않는 단단한 어투와 날카로운 눈빛으로 엘리트의 면모를 제대로 그려냈다.

특히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돼 불안한 기색을 내비치는 강솔B의 모습은 극에 색다른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이수경은 싸늘한 표정으로 노트북에 시선을 고정하면서도, 책상 밑에서 누군가에게 휴대폰 메시지를 보내는 등 수상한 행동을 펼치는 강솔B의 이면을 그려내며 반전의 핵심 인물로 활약할 것을 암시했다.

이처럼 이수경은 탄탄한 연기력으로 캐릭터가 지닌 다채로운 모습을 뿜어내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한편 '로스쿨' 2회는 오늘(15일) 오후 9시에 방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