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D엔터, 비엠엔터-알앤디컴퍼니-더블에이치티엔이 인수…공격적 사업 확장
상태바
MLD엔터, 비엠엔터-알앤디컴퍼니-더블에이치티엔이 인수…공격적 사업 확장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4.2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LD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MLD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원 기자] 걸그룹 모모랜드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이하 MLD)가 대규모 인수(M&A) 및 전문가 영입으로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23일 MLD 측은 "㈜비엠엔터테인먼트(대표 김평희)와 ㈜알앤디컴퍼니(대표 최승용), ㈜더블에이치티엔이(대표 이훈석) 3개사를 인수(M&A)하고 레이블 체제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MLD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비엠엔터테인먼트, 알앤디컴퍼니, 더블에이치티엔이 등을 자회사로 인수하며 사업 확장을 이룬데 이어 매니지먼트 전문가인 심화석, 류재현 등을 합류시켰다.

비엠엔터테인먼트는 가수 김현철, 유리상자, 이기찬, 박혜경 등을 제작한 김평희 대표가 이끌고 있다. 알앤디컴퍼니는 최승용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가수 천명훈, 리사, 나비, 스누퍼, 개그맨 안일권 등이 소속돼 있다. 울림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이사를 역임한 이훈석 대표가 설립한 더블에이치티엔이는 최근 SG워너비 김용준과 신인배우 이상준을 영입했다.

MLD 매니지먼트 부분에 새롭게 합류한 심화석 이사는 지난 2005년부터 가수 임창정, 유키스, 라붐, 유미, 더레이, 양파 등의 매니지먼트와 마케팅 등을 총괄하며 NH엔터테인먼트 이사와 글로벌H 대표이사를 겸했다. 류재현 이사는 스타제국에서 17년간 가수 쥬얼리, VOS, 제국의 아이들, 나인뮤지스, 임팩트 등의 스타들을 배출해왔다.

MLD의 레이블 체제 구축과 전문가 영입은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역의 확장과 다각화를 통해 시너지 창출을 추구하는 기업 전략의 일환이다.

MLD 이형진 대표는 "NHN과 MLD는 산하의 전문화된 레이블들과 연계해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함과 동시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MLD는 글로벌 IT 기업 NHN과 손잡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 및 콘서트, 차세대 플랫폼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협약을 맺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