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어부 Grrr’, 심상찮은 인기몰이! 방송 뒷이야기에 시청자 열광
상태바
‘도시어부 Grrr’, 심상찮은 인기몰이! 방송 뒷이야기에 시청자 열광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5.2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채널 ‘도시어부 Grrr’
사진=유튜브 채널 ‘도시어부 Grrr’

[조정원 기자] 유튜브 채널 ‘도시어부 Grrr’의 인기몰이가 심상치 않다.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하는 채널A 예능 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시즌3’(이하 ‘도시어부3’)은 지난달 유튜브 채널 ‘도시어부 Grrr’을 개설, 한 달 만에 구독자 수 10만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도시어부 Grrr’은 ‘도시어부’의 하이라이트는 물론 선공개와 예고 등을 정기적으로 업로드한다. 또 라이브 방송, 미방송 영상과 미편집 풀영상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최근에는 100만 원짜리 황금배지를 내건 구독자 댓글 이벤트까지 열려 관심을 불러모았다. 한 달간의 누적 조회 수는 무려 500만 뷰다.(5월 23일 기준)

그뿐만 아니라 촬영장 답사 비하인드와 바닷가 고사 현장이 공개되는 등 방송 뒷이야기가 대 방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지난 18일에는 큰형님 이덕화가 답사에 함께한 사연이 공개되며 “그나저나 답사는 왜 같이 가시는 걸까요? 이런 프로그램이 있나?”라는 글귀로 폭소를 자아냈다.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이덕화의 집에서 촬영된 낚시 장비 소개 영상으로, 모든 낚시꾼의 로망으로 떠오르며 56만 뷰를 돌파했다. 또한, 촬영장 직찍과 제작진과 출연자들의 카톡 대화 등으로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구독자들의 열띤 지지를 받고 있다. 

특히 ‘예능신’ 이경규는 유튜브에 최적화된 초 하이텐션을 발휘, 함께한 멤버들조차 ‘갓경규’를 외치며 혀를 내두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중에서도 15일 열린 저녁 식사 라이브 방송에서는 명불허전 이경규의 입담이 폭발하며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이날 이경규는 채팅창의 닉네임을 일일이 불러주며 호응을 끌어올리는가 하면, 즉석 질의응답 시간을 펼치는 등 생방송에 최적화된 진행을 도맡아 하며 재미를 더했다. 더욱이 30시간의 낚시를 마친 후의 텐션이라는 사실에 모두가 감탄을 금치 못했다.

그런가 하면 이경규는 “구독하세요! 우리가 특별하게 잘못한 게 있습니까? 팍팍 좀 누르라고!”라며 느닷없이 ‘버럭 지수’를 끌어올려 웃음을 안기고, 전매특허 ‘눈알 굴리기’ 개인기를 보이며 “눈에 피가 나도록 돌려 드리겠습니다. 어쩌면 돌리다가 안 돌아올 수도 있어요. 나이가 들어서 요즘 잘 안 해요”라는 깨알 멘트로 웃음을 전했다.

이경규의 맹활약으로 순식간에 ‘좋아요’ 수가 몇 배로 뛰어오르고 구독자 수의 앞자리가 바뀌는 등 ‘예능 대부’의 독보적인 영향력에 출연진과 제작진 모두 놀라워했다는 후문이다. 이태곤은 이경규를 향해 “이렇게 신난 거 처음 본다”라며 깜짝 놀라고, 이덕화는 “잠도 안 잤는데 왜 이렇게 텐션이 좋냐”라며 혀를 내두르기도. 

한편 ‘도시어부3’는 지난 23일 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 넷플릭스의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에 이름을 올리는 등 방송 안팎으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도시어부3’ 제작진이 만드는 예능프로그램 ‘강철부대’ 또한 상위에 랭크, 채널A 예능 프로그램의 저력을 과시했다. 

본 방송뿐 아니라 독보적인 꿀잼 콘텐츠로 강력한 웃음을 더하고 있는 ‘도시어부3’가 또 어떠한 재미를 안길지, 시청자의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도시어부 시즌3’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