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스크린에서 만나는 대한민국 영웅 ‘안중근’
상태바
‘영웅’, 스크린에서 만나는 대한민국 영웅 ‘안중근’
  • 마켓뉴스
  • 승인 2022.10.2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영웅’이 12월에 개봉 예정이다.

CJ ENM
CJ ENM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 ‘해운대’, ‘국제시장’을 연출한 윤제균 감독의 8년 만의 신작 ‘영웅’이 12월 개봉을 확정 지었다.

영화 ‘영웅’의 1차 포스터는 2009년 뮤지컬 초연부터 지금까지 ‘안중근’ 역으로 무대를 이끌어온 오리지널 캐스트이자 영화 ‘영웅’에서 다시금 ‘안중근’으로 분한 정성화의 결연한 의지가 담긴 눈빛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CJ ENM
CJ ENM

‘영웅’ 의 1차 예고편은 사형 당일 형장으로 나서는 ‘안중근’의 모습으로 시작부터 마음에 깊은 울림을 전한다. 1909년 10월 26일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한 하얼빈 의거부터 일본 법정에서 사형 판결을 받고 이듬해 1910년 3월 26일 순국하던 마지막 순간을 담은 예고편은 우리가 몰랐던 안중근 의사의 숨겨진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동지들과 구국 투쟁을 다짐한 단지동맹의 정신이 깃든 안중근 의사의 손 인장은 마지막에 등장하는 카피와 정성화의 음성이 어우러져 가슴 벅찬 여운을 배가시킨다. 이처럼 1차 포스터와 예고편을 통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영웅’은 오는 12월,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마켓뉴스
마켓뉴스
2022marketnews@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