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한-폴란드 비즈니스 포럼’ 개최
상태바
KOTRA, ‘한-폴란드 비즈니스 포럼’ 개최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4.04.2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형 Invest KOREA 대표가 지난 25일 열린 ‘한-폴란드 비즈니스 포럼 2024’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폴란드 투자무역청과 함께 지난 25일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한-폴란드 비즈니스 포럼 2024’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KOTRA에 따르면, 포럼 1부에서는 ‘혁신과 기술의 중심, 폴란드’를 주제로 폴란드 투자무역청이 전반적인 제조업과 R&D 분야 투자 환경을 소개했다. 이어 인베스트 코리아(Invest KOREA‧IK) 투자 M&A팀에서 폴란드 내 주요 투자 기회를 산업별로 분석해 발표했고 SK하이닉스에서 해외 사업 운영과 글로벌 R&D 경험을 공유했다. 

2부 세션에서는 ‘폴란드 집중탐구’를 주제로 최근 관심도가 높은 우크라이나 재건 시장진출 방안을 비롯해 각 세부 분야의 심층 진출 정보를 소개했다. 오후 상담회에서는 사전에 신청한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IK를 비롯해 폴란드 무역투자대표부, 현지 법무·회계법인과 상담을 통해 ▲투자 환경 ▲법률 ▲세무 ▲M&A 매물 정보 등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다.

한편 IK는 우리 기업의 투자 진출과 진출기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바르샤바를 포함한 전 세계 15개국 20개소에 ‘한국투자기업지원센터’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또한 M&A를 통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6개국에 M&A 거점 37개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M&A 매물 발굴부터 인수 후 통합까지 M&A 전 주기에 걸쳐 컨설팅을 제공한다.

김태형 인베스트 코리아 대표는 이날 축사에서 “폴란드는 중동부 유럽 내 한국의 최대 교역·투자국이며 한국은 폴란드 내 비유럽 투자국 중 1위를 차지하는 상호 중요한 파트너 국가”라며 “향후 양국의 경제협력 관계는 청정에너지, 차세대 배터리, 전기자동차 등 첨단산업으로 다변화, 고도화돼 미래지향적 파트너로서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