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석촌호수서 ‘서울패션로드 at 석촌호수’ 개최
상태바
서울시, 석촌호수서 ‘서울패션로드 at 석촌호수’ 개최
  • 이덕근 기자
  • 승인 2024.05.0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글로벌 패션 도시 도약 목적
추첨 통해 400명의 직관 시민 초대
서울시 관계자는 “K-패션만의 고유함을 알리고, K-패션의 가치를 높여, 서울을 글로벌 패션 도시로 도약시키고자 ‘서울패션로드’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서울시
서울시 관계자는 “K-패션만의 고유함을 알리고, K-패션의 가치를 높여, 서울을 글로벌 패션 도시로 도약시키고자 ‘서울패션로드’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오는 31일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 및 산책로에서 ‘서울패션로드 at 석촌호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4대 글로벌 패션 도시인 파리, 밀라노, 뉴욕, 런던이 패션을 도시 매력 자원으로 알리는 도시 브랜딩 과정을 통해 글로벌 패션 도시로 자리매김했던 것처럼 “K-패션만의 고유함을 알리고, K-패션의 가치를 높여, 서울을 글로벌 패션 도시로 도약시키고자 ‘서울패션로드’를 기획했다”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패션쇼에는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뮌의 한현민 디자이너, 분더캄머의 신혜영 디자이너, 비뮈에트의 서병문·엄지나 디자이너와 100여 명의 모델들이 참여한다. 

세 디자이너는 독창적인 상상력을 바탕으로 패션쇼의 배경이 될 석촌호수만의 매력 요소에서 영감을 받아 기존의 브랜드 컬렉션을 새롭게 재구성해 다채로운 런웨이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서울패션로드에서는 탁 트인 야외에서 시민 누구나 현장감을 느끼며 K-패션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패션쇼 직관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9일까지 서울패션위크 공식 인스타그램 및 공공서비스 예약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추첨을 통해 400석의 주인공을 선정, 오는 21일과 22일에 사전 등록한 휴대 전화 문자로 초청장을 발송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패션쇼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자연과 어우러지는 사전 클래식 공연, 포토월 이벤트, 착장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권소현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서울의 아름다운 공간을 무대 삼아 진행하는 이번 서울패션로드가 K-패션을 해외로 알리는 동시에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의 아름다움과 서울 시민의 멋스러움을 동시에 전하는 특별한 경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덕근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